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랍에미리트(UAE) 프로 리그의 전통 강호 알 아인 FC와 타이틀 스폰서십을 체결하며 중동 및 아프리카 시장 내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이번 파트너십은 2025/2026 시즌을 시작으로 향후 3개 시즌 동안 유지되며, 한국타이어는 구단의 광범위한 팬덤을 활용해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현지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킬 계획이다.
UAE 최고 명문 구단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알 아인 FC는 1968년 창단 이후 UAE 프로 리그 최다 우승(14회)과 AFC 챔피언스리그 2회 제패 등 화려한 이력을 보유한 명문 클럽이다. 특히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핵심 미드필더 박용우 선수가 활약하고 있어 국내 팬들에게도 친숙한 팀이다. 현재 리그 2위를 기록하며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는 구단의 성적은 한국타이어의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스폰서십 기간 동안 알 아인 FC의 홈구장인 하자 빈 자예드 스타디움 내 LED 전광판을 비롯해 선수단 벤치, 구단 버스 등 주요 시설물에 브랜드를 노출한다. 또한 경기장을 찾는 팬들을 위해 팬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 소통 접점을 넓혀갈 방침이다.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 및 모터스포츠 기술력 강조
한국타이어는 이번 스폰서십 외에도 중동 지역 유통 파트너인 알 도보위와 협력해 플래그십 브랜드 벤투스의 초고성능 모델을 출시하는 등 세일즈 경쟁력을 높여왔다. 중동 시장의 특성에 맞춘 고성능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기술력 홍보를 위한 모터스포츠 마케팅도 병행 중이다. 국제자동차연맹 주관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 월드 랠리 챔피언십(WRC)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톱티어 수준의 기술력을 중동 현지에도 지속적으로 알리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포트폴리오 강화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축구,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알 이티하드를 포함해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독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세계 최고의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후원 등이 대표적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중동과 아프리카 지역 소비자들에게 한국 브랜드가 지닌 혁신적인 이미지와 프리미엄 가치를 전달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원선웅 (글로벌오토뉴스 기자)
<저작권자(c) 글로벌오토뉴스(www.global-autonews.com).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