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2월 3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아이파크몰 용산점 리빙파크 3층 더 팝업에서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신제품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오프라인에서 최초로 선보인다.
이번 ‘아날로그 핑크하우스’는 과거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아날로그 감성을 새로운 취향과 스타일로 재해석한 공간으로, 방문객들이 사진이라는 콘텐츠를 보다 감성적이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2월 4일 정식 론칭을 앞둔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어 사진과 아날로그 감성에 관심 있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체험부터 이색적인 사진 촬영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핵심 공간인 시네마 룸에서는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를 전시하고, 방문객 누구나 직접 제품을 만져보고 영상 촬영을 체험하며 아날로그 무드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인스탁스 라운지에서는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와 인스탁스 미니 에보 등 촬영 후 스마트폰과 연동해 포토프린터로 활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제품들을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사진 굿즈와 꾸미기 문화에 익숙한 잘파세대의 트렌드와, 다양한 즐거움을 한 공간에서 경험하는 ‘도파민 스테이션’의 특성에 주목해 사진을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큐트 아카이브에서는 ‘캐치! 티니핑’, ‘잔망루피’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인스탁스 콜라보 패키지를 선보이며, 메가 플레이존에서는 일반 네 컷 사진 대비 약 19배 크기의 메가포토 네 컷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다. 촬영 후에는 클립 픽 바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사진 집게를 선택해 사진을 꾸미고 소장할 수 있어, 사진을 완성하는 또 다른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팝업 현장에서는 인스탁스의 아날로그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아날로그 라운지도 운영된다. 현장에서 인스탁스 카메라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필름 10매와 럭키드로우 참여 혜택이 제공되며,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메가포토 5,000원 할인과 추가 럭키드로우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이번 ‘아날로그 핑크하우스’ 팝업은 사진 문화 대표 기업으로서 한국후지필름의 다양한 사진 상품과 신제품을 고객들이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즐거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아날로그가 단순한 기록을 넘어 하나의 놀이 문화이자 스타일로 자리 잡은 만큼, 이번 팝업을 통해 많은 분들이 사진의 새로운 재미를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제품 ‘인스탁스 미니 에보 시네마’는 지난 1월 30일 예약판매를 완판한 데 이어, 2월 4일부터 한국후지필름 자사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공식 대리점, 그리고 아날로그 핑크하우스를 포함한 전 채널을 통해 본격 출시될 예정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윈도우11 최신 업데이트 설치 후 먹통?” KB5074109 오류 확산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조텍코리아, RTX 5080까지 VIP 멤버십 확대…골드 등급 신설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푸디스트, 자영업자 상생 CSR ‘선한울림’ 3기 모집…온라인 기반 지원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