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Crocs가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Wonderfully Unordinary(원더풀리 언오디너리)’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크록스가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 메시지로, 한국에서는 이를 ‘유쾌하게 나답게’라는 문구로 풀어냈다. 각자의 개성과 감각을 존중하며 자기표현의 즐거움을 긍정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핵심이다.
크록스 ‘Wonderfully Unordinary’ 브랜드 캠페인
‘Wonderfully Unordinary’는 2017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있는 그대로의 나’를 존중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던 ‘Come As You Are’ 이후 처음으로 전개되는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이다. 기존 캠페인이 자기 수용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 메시지는 변화하고 성장하는 과정 속의 나까지 존중하자는 방향으로 브랜드 철학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단순히 평범하지 않은 존재가 되는 것을 넘어, 각자의 방식으로 특별해지는 순간을 긍정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콘텐츠로 크록스는 90초 분량의 히어로 필름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미국 미디어 브랜드 Ad Age가 주최한 ‘Small Agency Awards’에서 최우수 수상 경력을 보유한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Flower Shop과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마네킹으로 캐스팅된 프로 댄서들이 등장해 생동감 있는 움직임과 강렬한 비주얼을 통해 ‘깨어남’과 ‘자기표현’을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정형화된 틀을 깨고 자신만의 리듬으로 움직이는 장면들은 크록스가 추구하는 자유로운 감각과 창의성을 시각적으로 드러낸다.
크록스는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제품 스토리텔링을 비롯해 디지털 및 소셜 콘텐츠, 인플루언서 협업, 옥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Wonderfully Unordinary’ 캠페인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다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자기표현을 중시하는 글로벌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크록스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 Carly Gomez는 “크록스는 일상의 평범한 순간을 ‘놀랍도록 특별한 경험’으로 바꾸는 브랜드”라며 “이번 캠페인은 타인의 시선보다 자신만의 감각과 표현을 중시하는 새로운 세대와 깊은 공감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Wonderfully Unordinary’ 캠페인 영상은 현재 미국 크록스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됐으며, 향후 각국 크록스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푸디스트, 자영업자 상생 CSR ‘선한울림’ 3기 모집…온라인 기반 지원 확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