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카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의 서비스 5주년과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시리즈 40주년 대축제와 연계한 기념 콘텐츠를 마련했다고 9일 밝혔다.
코에이 테크모는 2026년을 맞아 자사의 대표 IP인 ‘삼국지’ 시리즈 40주년을 기념하는 대축제를 진행 중이며, 시리즈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해당 IP를 기반으로 한 ‘삼국지 전략판’ 역시 동일 연도에 5주년을 맞이하며, 40주년 기념 흐름에 맞춰 공동 기념 일정에 참여한다.
‘삼국지 전략판’은 서비스 이후 매 주년마다 차별화된 기념 이벤트와 대규모 콘텐츠를 선보여온 타이틀로, 삼국지 IP 기반 게임 중에서도 주년 시즌의 상징성을 꾸준히 구축해왔다. 주년마다 이용자 참여형 콘텐츠와 보상 중심의 이벤트를 운영하며, 주년 일정은 게임 운영의 핵심 축 중 하나로 자리 잡아왔다.
이번 기념 이벤트로는 총 2억 규모의 쟁탈전 상금 이벤트를 포함해 다양한 보상형 콘텐츠가 준비될 예정이며, 코에이 테크모 ‘삼국지’ 시리즈 한정 스킨과 장수를 ‘삼국지 전략판’에서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기존 및 준비 중인 인게임 이벤트와 연계한 주년 일정이 순차적으로 전개될 예정으로, 신규 콘텐츠 [문무쟁패]도 시일 내 선뵐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