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 식사와 상차림 준비가 잦아지면서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이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 명절 기간에는 평소보다 많은 양의 식재료를 손질하고 다양한 요리를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 만큼, 조리 효율은 높이고 뒷정리 부담은 줄여주는 주방가전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는 분위기다.
종합가전기업 신일전자는 이러한 명절 주방 환경에 주목해 사전 준비부터 조리, 뒷정리까지 전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돕는 실속형 주방가전 아이템을 제안했다.
많은 재료도 한 번에…손질 시간을 줄여주는 ‘신일 대용량 믹서’
설 명절 상차림 준비 과정에서는 채소 다지기와 양념 재료 분쇄 등 반복적인 손질 작업이 이어진다. ‘신일 대용량 믹서’는 많은 양의 식재료를 한 번에 손질해야 하는 명절에 특히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신일 ‘대용량 믹서’ / 사진제공=신일전자
4.5L의 대용량 용량으로 재료를 나누지 않고 한 번에 분쇄할 수 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변색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800W의 고출력 모터는 분당 최대 11,000회 회전으로 얼음이나 섬유질이 많은 채소 등 단단한 재료도 빠르게 분쇄하도록 설계됐다.
음식과 직접 닿는 칼날 역시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부식에 강하고 마찰로 인한 열 발생을 줄여 장시간 사용이나 반복 분쇄 시에도 위생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여기에 고무패킹, 뚜껑 및 본체 잠금장치로 구성된 3중 안전장치를 적용해 본체와 용기가 완전히 결합되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도록 했다.
순간 분쇄 기능을 포함한 6단계 조작 방식도 특징이다. 전면 투시창을 통해 재료 상태를 확인하며 섬세한 조절이 가능해 불필요한 반복 작동을 줄이고 전력 소모까지 낮췄다.
부침부터 전골까지…상차림을 한 번에 완성하는 ‘신일 와이드 전기 그릴’
많은 음식을 동시에 준비해야 하는 명절 시즌에는 조리 공간이 넉넉한 전기 그릴의 활용도가 높다. 66cm 와이드 팬을 적용한 ‘신일 와이드 전기 그릴’은 한 번에 여러 메뉴를 조리할 수 있어 상차림 부담을 덜어준다.
신일 ‘와일드 전기 그릴’ / 사진제공=신일전자
직관적인 5단계 온도 조절 방식으로 부추전, 생선, 채소 등 요리 종류에 맞는 온도를 손쉽게 설정할 수 있으며, 과도한 가열 없이 균일한 조리가 가능하다. 내열 강화유리 투시창 구조를 적용해 조리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논스틱 코팅 처리로 음식물이 잘 달라붙지 않아 세척과 관리도 수월하다.
조리 시 활용도가 높은 받침대와 전용 용기 2종, 전용 가방까지 구성품으로 제공돼 사용 편의성과 보관 효율을 동시에 높였다. 명절 상차림은 물론 이후 일상적인 조리 환경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늘어난 음식물도 깔끔하게…마무리 부담 줄이는 ‘신일 음식물 처리기’
명절이 끝난 뒤에는 늘어난 음식물 쓰레기 처리로 또 다른 부담이 이어진다. ‘신일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부피와 악취를 빠르게 줄여 명절 이후 뒷정리 과정을 간소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신일 ‘음식물 처리기’ / 사진제공=신일전자
130° 고온 건조 방식을 적용해 음식물의 수분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99.9% 유해세균 살균을 통해 위생적인 처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최대 4시간 내 처리가 가능한 쾌속 모드를 포함해 3가지 모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분리형 구조와 전용 청소솔을 적용해 관리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40dB의 저소음 설계로 작동 소음에 대한 부담을 줄였으며, 공간 활용을 고려한 콤팩트한 사이즈와 심플한 디자인으로 다양한 주방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설 시즌 프로모션도 마련…최대 64% 할인 혜택
신일은 설 연휴를 맞아 명절 서포트 가전 아이템 3종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대상으로 설 시즌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일전자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주방 가전과 계절 가전을 중심으로 최대 41%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쿠팡에서는 그릴팬·믹서기·음식물 처리기 등 주방 가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64%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2월 한 달간 대용량 스테인리스 믹서기를 2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설 맞이 특별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신일전자 관계자는 “명절에는 자연스럽게 주방 사용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가전의 역할도 더욱 중요해진다”며 “일손을 덜어주는 실용적인 신일 아이템을 통해 소비자들이 명절은 물론 일상에서도 여유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로지텍, 클릭의 개념을 다시 쓰다… 차세대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2 SUPERSTRIKE’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