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을 앞두고 실속 있는 선물을 찾는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 홍삼, 인삼 등 전통적인 명절 선물세트가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최근에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자리잡는 분위기다.
특히 1회분씩 개별 포장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까지 더해지며 ‘건강’과 ‘선물 가치’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전략이 강화되는 모습이다.
“저속노화 루틴을 1일 1병으로” 일화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
일화는 MZ세대 사이에서 아침 건강 루틴으로 각광받는 올리브유, 레몬즙, 애사비(애플사이다비니거)를 한 번에 담은 ‘당앤핏 올리브 레몬 애사비샷’을 선보였다.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설 명절 선물용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일화 ‘당앤핏 올리브레몬애사비샷’
해당 제품은 캡슐과 액상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설계가 특징이다. 1병 기준 캡슐 2정과 25ml 액상으로 구성됐다. 상단에는 산패를 방지한 올리브유 캡슐을 담았고, 하단 액상에는 통레몬 1개 분량의 유기농 NFC 레몬착즙액과 국내산 사과초모식초 5000mg, 사과 농축액을 더했다.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해 명절 시즌 선물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제품 전략이 엿보인다.
독일 멀티비타민 ‘오쏘몰 이뮨’, 설 기프트 패키지 선봬
동아제약이 전개하는 독일 멀티비타민 브랜드 ‘오쏘몰 이뮨’ 역시 설 명절을 맞아 기획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쏘몰 이뮨’은 독일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사 Orthomol이 선보인 이중제형 멀티비타민이다.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총 18종의 영양성분 중 14종을 액상 제형에 담은 것이 특징으로, 비타민C와 비타민B군, 아연, 나이아신 등 다양한 미량영양소를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설 기프트 패키지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판매되며, 시그니처 컬러인 네이비를 바탕으로 고급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다. 명절 선물용으로 적합한 구성과 디자인을 전면에 내세우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에너지 충전 콘셉트…‘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아임비타’ 대표 제품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도 실속형 명절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종근당건강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
액상·캡슐·정제의 3중 복합 제형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DSM사의 유럽산 프리미엄 비타민을 100% 사용했다. 비타민 10종과 미네랄 7종, 베타카로틴을 포함한 총 18종의 영양소를 최적 배합으로 설계했으며, 특히 비타민B군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4000%까지 담은 고함량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점을 내세운다.
명절 선물 시장, ‘간편·프리미엄’ 키워드 부상
올해 설 명절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특징은 ‘간편함’과 ‘프리미엄화’로 요약된다. 1일 1병 또는 1회분 섭취 구조를 통해 복잡한 복용 과정을 줄이고, 고급 패키지를 적용해 선물 가치를 높이는 전략이 확산되고 있다.
전통 선물세트가 상징성과 무게감을 앞세웠다면, 최근 건강기능식품은 실용성과 트렌디함을 무기로 소비자 선택을 받고 있다.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일상화된 가운데, 설 명절 선물 시장에서도 ‘간편 건강템’의 존재감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로지텍, 클릭의 개념을 다시 쓰다… 차세대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2 SUPERSTRIKE’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