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코리아의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설 연휴를 맞아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유동 인구가 집중되는 복합 쇼핑몰을 무대로 전기차 체험 기회를 넓히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속도를 내는 전략이다.
DT네트웍스는 오는 2월 17일(화)부터 2월 22일(일)까지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에서 BYD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수입차 및 전기차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고객층이 방문하는 상권 특성을 반영해 설 연휴 기간 동안 보다 많은 고객들이 BYD 차량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씨라이언 7·돌핀·씰 플러스 전시…현장 시승까지 지원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BYD의 주요 전기차 라인업이 전시된다. 패밀리 전기 SUV 씨라이언 7(BYD SEALION 7)을 비롯해 최근 국내에 런칭해 고객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돌핀(BYD DOLPHIN), 씰 플러스(BYD SEAL Plus) 등 신규 모델을 선보인다.
돌핀(BYD DOLPHIN)
특히 단순 전시에 그치지 않고, 해당 모델에 대한 시승 체험까지 마련해 고객이 차량의 주행 성능과 상품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쇼핑과 여가 활동이 이뤄지는 공간 안에서 차량 전시, 브랜드 상담, 시승까지 원스톱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장 방문 고객을 위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을 대상으로 BYD 리유저블백, 장우산 등 기념품을 증정하며, 출고 고객 대상 별도 기념품 프로그램도 마련해 브랜드 체험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씨라이언 7(BYD SEALION 7)
시티몰 전시장 운영 경험 바탕…체험형 마케팅 강화
DT네트웍스는 국내 유일의 시티몰 타입 전시장을 보유한 BYD코리아의 최대 규모 공식 딜러사다. 유동 인구가 많은 복합 쇼핑몰 환경에서 차량 전시와 브랜드 상담을 자연스럽게 결합하는 고객 접점 설계를 강점으로 삼아 왔다.
이 같은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DT네트웍스는 지난해부터 전국 주요 스타필드 전시장을 활용한 시승 행사와 팝업 전시 등 체험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왔다. 이번 스타필드 하남 팝업스토어 역시 이러한 활동의 연장선으로, 고객이 차량 전시부터 상담, 시승까지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권혁민 DT네트웍스 대표이사는 “민족 대명절을 맞이하여 스타필드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분들에게 BYD가 새롭게 제안하는 EV Lifestyle을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공유하고자 준비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전시장뿐만 아니라 고객분들이 계신 곳이라면 어디든지 다양한 형태의 전시 및 체험형 마케팅을 통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 연휴 기간 대형 쇼핑몰을 중심으로 전기차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이번 행보는, 국내 시장에서 BYD 브랜드 인지도와 친숙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풀이된다. 단순 판매 채널을 넘어 생활 공간 속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는 ‘EV 라이프스타일’ 제안이 어떤 반응을 얻을지 주목된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바람부터 위생까지 잡았다…오텍캐리어 1WAY·4WAY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출시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조텍 RTX 5070 Ti 플래그십, 160만원대 특가로 나온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