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 및 유통전문회사인 플라스머(대표 이성민)에서 한양대 왕십리 맛집인 악어떡볶이의 밀키트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악어떡볶이의 대표 메뉴인 쌀떡볶이다. 2월 20일부터 마켓컬리와 플라스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plasmershop)에서 판매되며, 론칭 기념 특가로 선보인다.
![]() |
||
독특하고 강렬한 브랜드 네이밍으로, 2009년 왕십리 한양대 앞에 오픈한 악어떡볶이는 현재까지 대학가 앞 맛집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 대표적인 메뉴로는 쌀떡볶이, 떡볶이튀김범벅 등이 있으며, 특히 쌀떡볶이는 매일 아침 방앗간에서 직접 뽑은 쌀떡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악어떡볶이는 각종 유명 TV 프로그램 등에 소개되며, 한양대 앞 줄서는 떡볶이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번에 밀키트로 출시한 ‘악어떡볶이 쌀떡볶이’는 방앗간에서 뽑은 쌀떡의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수 개월에 걸쳐 개발하였다. 비법 소스와 어묵을 넣고 끓여주면 간편 완성된다. 비법 소스는 조청이 들어가 달짝지근하고 배와 사과 퓨레가 들어가 달콤한 풍미를 담아 제작하였다.
이번에 애플하우스 밀키트를 출시한 플라스머의 이성민 대표는 “떡볶이 노포맛집 밀키트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대학가 떡볶이 맛집인 악어떡볶이 밀키트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하며, "플라스머는 국내 맛집 밀키트 제조 전문 기업으로, 전세계적으로 불고있는 K푸드 열풍에 발맞춰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대한민국의 대표 맛을 전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플라스머와 밀키트 개발에 함께한 악어떡볶이의 김태윤 대표는 “악어떡볶이의 매장의 레시피를 담은 제품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고, 먼 거리에서 찾아오기 힘든 고객분들이 밀키트를 통해 손쉽게 악어떡볶이를 경험해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플라스머는 브랜드 기획 및 유통전문 벤처기업으로, 2020년도 1월에 설립되었다. 주요 브랜드로는 서주 베이커리 라인, 동남집, 애플하우스, 샤르봉봉, 앙팡드봉봉, 그녀의빵공장, 뺑드졸리, 마이푸드메이트, 심플랜트 등이 있다.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를 진행하고, 자사 브랜드도 보유하고 있다. 컬리, 카카오, 쿠팡 등 온라인 유통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수출, 급식 등 브랜드 기획에서 다양한 채널의 유통까지 전개하는 토털 브랜드 유통 솔루션을 보유한 벤처기업이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