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GIGABYTE)는 자사의 인기 메인보드 라인업인 AORUS ELITE, GIGABYTE GAMING, UD 시리즈에 PCIe 5.0을 지원하는 최신 B760 GEN5 시리즈 메인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더욱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와 향상된 프레임 레이트, 짧아진 지연 시간을 구현해 게임 성능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B760 GEN5 시리즈
B760 GEN5 시리즈는 최신 NVIDIA 지포스 RTX 50 시리즈와 AMD 라데온 RX 9000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바탕으로, 차세대 PCIe 5.0 기술을 경험하려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입문용 메인보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열 관리는 고성능 메인보드에서 핵심적인 요소로 꼽힌다. 이에 따라 AORUS ELITE 모델은 전면 풀 커버 히트싱크와 M.2 써멀 가드를 탑재해, 고부하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GIGABYTE GAMING과 UD 시리즈에는 확장된 VRM 써멀 아머가 적용되어, 게임 및 창작 작업 시 고속의 연산 성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게 돕는다.
이번 B760 GEN5 시리즈는 DIY 사용자들을 위한 편의성에도 집중했다. WIFI EZ-Plug 설계는 와이파이 안테나 연결 방식을 단순화시켜, 나사 없이도 하나의 어댑터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PCIe EZ-Latch 기능은 그래픽 카드의 장착과 탈거를 손쉽게 만들어주며, M.2 EZ-Latch 기능 역시 M.2 SSD를 나사 없이 간단하게 설치하거나 제거할 수 있게 지원한다.
기가바이트 특유의 Ultra Durable 기술 역시 적용되어, 고품질 부품과 강화된 PCIe UD 슬롯 아머가 탑재된 구조를 통해 무거운 그래픽 카드도 안정적으로 지지할 수 있는 내구성을 제공한다.
기가바이트의 B760 GEN5 시리즈 메인보드는 4월 중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