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코어 울트라 (시리즈2) 프로세서는 AI PC 생태계를 이끌고 있으며 작년 약 150만 개의 프로세서를 출고 했다. 노트북에 더불어서 데스크탑용 프로ㅔ서인 울트라 200S 시리즈 및 인텔 아크 B-시리즈 GPU 까지 더해 (아크 B570) 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오늘 노트북용 프로세서인 200H, 200HX 시리즈를 출시하게 되었다.
인텔에서는 하드웨어 외에도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도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가고 있는데 현재까지 약 400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혹은 앱을 지원한다. 인텔에서는 보안, 기업내 정보 등을 외부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보안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 슈퍼빌더를 통해 AI 어시스턴트를 제작하기도 했다.
▲ 인텔 역대 모바일 프로세서 들의 세대별 소비전력
▲ 인텔 코어 울트라 200H 프로ㅅ서는 XMX 를 지원하는 새로운 아크 아키텍쳐 GPU 를 포함한다. - GPU 스펙 정보
▲ 출시될 인텔 코어 울트라 200H 시리즈 프로세서 시리즈
▲ 인텔 XeSS 업 스케일링 성능 및 게이밍 성능 향상
▲ 이번 코어 울트라 200 HX 시리즈는 55W 급 이상의 프로세서 시장에어서 24코어 24 스레드를 처리가 가능하다. 200HX 프로세서는 24코어/스레드, 5.5 등의 특징을 가진다.
마지막으로 2025년 1분기 말에는 고성능 외장 그래픽을 탑재한 노트북이 출시될 예정이다. 올 해는 AI PC 시대를 여는 원년이라고 생각하고 인텔의 꾸준하게 인텔 18A 공정을 이용하는 판데-레이크 프로세서가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추후 추가적인 행사를 통해 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신 인텔 AI PC용 프로세서가 탑재된 삼성전자 갤럭시 북5 프로, LG전자 그램 프로를 포함해 델, 레노보, 에이서, 에이수스, HP, MSI의 노트북 신제품들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게이밍 성능, 트랜스코딩, 실시간 동영상 자막 생성 등의 시연을 통해 인텔 AI PC의 우수한 성능이 입증되었다.
▲ 프리젠테이션을 맡은 인텔 코리아 박승재 상무
신제품 발표를 맡은 인텔코리아 박승재 상무는 “뛰어난 AI PC는 뛰어난 PC에서 시작한다. 인텔은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효율성을 바탕으로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라며, “인텔은 모든 PC 사용자의 요구와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인텔 코어 Ultra 200H와 200HX 시리즈 제품군은 고성능 노트북 분야로 AI PC 시장을 확장할 뿐 아니라, 생산성 및 콘텐츠 제작 등 고성능 노트북 사용자들의 전통적인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다. 인텔은 뛰어난 하드웨어는 물론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AI PC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AI PC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