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텍(대표 도정인, 곽민철)이 모바일 전자사전 애플리케이션 디오딕(DioDict)의 새로운 버전인 '디오딕4' 영한/한영사전과 옥스포드 영영사전을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디오딕4'는 업그레이드된 사전 검색 엔진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서치' 기능을 적용해 단어 검색 시 검색 모드를 선택하지 않아도 연관된 예문·숙어 검색과 스펠링 체크까지 한번에 실행하며, '원형검색' 기능을 통해 동사의 어떤 시제와 형태를 입력해도 원형을 복원해 동사원형까지 한번에 보여준다.
또한 단어 및 예문까지 지원하는 원어민 음성 기능과 단어 학습 기능 등을 부가적으로 지원해 사전 이상의 학습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써의 활용성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 중 영한/한영 사전은 금성출판사의 ‘뉴에이스’ 영한/한영 사전을 기반으로 자체 제작한 디지털 전용 DB를 탑재했다. 자체 전담 부서 및 국내외 사전 전문 기관을 통해 신조어를 포함한 표제어 추가 등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예정이다. 영영 사전의 경우 옥스포드 출판사의 ‘Advanced Learner’s English Dictionary’를 탑재했으며 풍부한 표제어 및 예문, 숙어, 반의어·동의어 등과 함께 영미 문화권의 다양한 문화까지 반영했다.
'디오딕4' 사전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에서만 판매되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해 추가적으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제품의 가격은 영한/한영 사전의 경우 12.99달러, 영영 사전은 24.99달러이며 기존 디오딕3 사용자의 경우 추가 구매 없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이 가능하다.
김윤경 기자 vvvllv@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