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현대차, 이름 빼고 다 바꾼 '신형 제네시스' 출시

오토헤럴드
2013.11.26. 16:56:33
조회 수
10,976
2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현대자동차가 26일, 서울 하얏트호텔(서울 용산구 소재) 그랜드볼룸에서 ‘신형 제네시스’ 공식 출시 행사를 가졌다.

‘신형 제네시스’는 2008년 현대차 최초의 후륜구동 럭셔리 세단으로 개발돼 첫 선을 보였던 1세대 제네시스를 완전히 탈바꿈시켜 스타일, 주행성능, 안전성능 등 모든 면에서 진일보한 프리미엄 세단이다.

‘신형 제네시스’는 현대차가 ‘세계 유수의 프리미엄 차량과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최첨단 후륜구동 세단 개발’을 목표로 2009년부터 48개월 동안 총 5000억원을 들여 완전히 새롭게 탄생시킨 신차다.

특히 디자인, 품질 등 제네시스만의 검증된 상품성에 고객을 위한 다양한 고급 감성사양을 더해, 고객들에게 진정성 있는 ‘모던 프리미엄’의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현대차의 제품 철학을 담았다.

‘신형 제네시스’는 기존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이었던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보다 정제되고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한 단계 발전시킨 ‘플루이딕 스컬프처 2.0’을 최초로 적용했다.

   
 

이를 통해 외장 디자인은 프리미엄 헥사고날 그릴이 돋보이는 전면부, 역동적인 느낌을 잘 살린 측면부, 하이테크함과 입체감이 조화된 후면부 등 전체적으로 세련되면서도 다이나믹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의 이미지를 구현했다.

실내 디자인 또한 유려한 라인과 한층 넓어 보이는 수평적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정제된 고품격 이미지, 인간공학적 디자인, 컬러, 소재의 고급화를 통한 감성품질 향상 등의 요소를 더했다.

특히 ‘신형 제네시스’는 운전자가 각종 차량의 기능을 직관적으로 인식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도록 한 ‘HMI’ 설계 원칙을 바탕으로 최적의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를 위해 심플한 수평형 레이아웃에 대형 디스플레이, 단순함과 통일감을 강조한 각종 스위치를 배치해 넓은 공간감과 극대화된 조작 편의성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제네시스만의 절제된 고급감을 완성했다.

센터페시아는 조작 편의성을 고려해 디자인 된 스티어링 휠, 그립감이 좋은 인사이드 도어 핸들, 터치감이 우수한 각종 버튼류 등을 인체공학적 설계에 따라 사용자 중심으로 최적의 위치에 배치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전장 4990mm, 전폭 1890mm, 전고 1480mm이며, 특히 휠베이스는 기존 모델보다 무려 75mm 증대된 3010mm로 최고 수준의 실내 거주 공간을 갖췄다. 또한,  프리미엄 대형 세단에 걸맞게 탑승자의 편안함을 극대화하면서 이상적인 드라이빙을 위한 최적화 된 시트 포지션을 구현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기존 모델에 적용되던 엔진을 개선, 저중속 영역에서의 성능을 강화시킨 람다 GDI 엔진을 탑재해 실용 영역대에서 경쾌한 가속감과 향상된 체감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신형 제네시스’에 탑재된 람다 3.3 GDI 엔진은 최고출력 282마력(ps), 최대토크 35.4kg·m, 연비 9.4km/ℓ(2WD, 18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 람다 3.8 GDI 엔진은 최고출력 315마력(ps), 최대토크 40.5kg·m, 연비 9.0km/ℓ(2WD, 19인치 타이어 장착 기준)로 우수한 엔진성능과 연비효율을 확보했다.

이와 함께 ‘신형 제네시스’는 부드러운 변속성능과 탁월한 경제성을 자랑하는 후륜구동형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해 연비 향상, 부드러운 변속감, 가속성능 향상, 소음 및 진동 개선 등의 효과를 거뒀다.

'신형 제네시스’는 다양한 차체 강성 노력을 통해 안정적인 승차감과 핸들링, 탁월한 정숙성은 물론 스티어링의 명확한 응답성 등 모든 측면에서 최상의 주행감성을 완성했다.

최고의 주행성능은 현대차가 ‘신형 제네시스’ 개발에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으로, 이를 위해 혹한 코스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서킷과 미국 모하비주행시험장 등 국내외 주요 지역에서 혹독한 주행 시험과 품질 평가를 통해 ‘신형 제네시스’의 완성도를 극대화시켰다.

아울러 초고장력 강판의 적용 비율을 51.5%까지 늘리고 차체 구조용 접착제 적용부위를 123m로 확대해 세계 최고 수준의 차체 강성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스몰오버랩 충돌에서도 자체 시험 결과 세계 유수의 프리미엄 세단 이상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고 현대차는 밝혔다.

   
 

이와 함께 뛰어난 응답성이 강점인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을 현대차 최초로 탑재한 것을 비롯해 ‘전자제어 서스펜션(ESC)', ‘가변 기어비 조향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구동력을 전후 구동축에 자동 배분하는 현대차 최초의 전자식 AWD 시스템 ‘HTRAC(에이치트랙)’,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등 최첨단 시스템을 대거 장착해 주행성능을 극대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흡차음재를 차량 곳곳에 확대 적용하고 차체 결합 강성을 증대시키는 등 적극적인 대책으로 최상의 N.V.H 성능을 구현했다.

무릎에어백을 추가한 9 에어백 시스템을 기본 탑재한 ‘신형 제네시스’는 다양한 첨단 안전 시스템 및 설계 구조를 통해 최고의 안정성을 갖췄다.

차량 회전 시 안정성을 높여주는 첨단 시스템인 ‘선회 제동 시스템(ATCC)’을 적용하고,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AEB)’을 현대차 최초로 장착한 것은 물론,  ‘앞좌석 프리세이프 시트벨트(PSB)’,  ‘하체상해 저감장치(EFD)’ 등을 적용해 최상 수준의 탑승자 안전성을 확보했다.

또한, 보행자 충돌 시 후드를 들어올려 보행자의 머리 상해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액티브 후드 시스템’을 현대차 최초로 적용했고, ‘보행자 보호용 판형 스티프너’ 등 보행자 안전 또한 강화했다.

이 밖에도 ‘신형 제네시스’는 차체 자세 제어장치(VDC),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프리세이프 시트벨트(PSB) 등 다양한 시스템을 유기적으로 제어하는 ‘차량 통합 제어 시스템’을 적용, 차원 높은 예방 안전성을 실현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최첨단 편의사양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AVM)’을 탑재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최첨단 충돌 예방 시스템인 ‘스마트 후측방 경보 시스템(BSD)’과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어드밴스드 주차조향 보조시스템도 적용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9.2인치의 대형 광시야각 정전식 터치패널 모니터를 통해 운전자에게 최고의 해상도와 각종 편의를 선사하는 ‘DIS 시스템’,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 2.0’ 등 최상의 스마트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현했다.

뿐만 아니라, 최첨단 ‘스마트 공조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적용했으며, ‘3존 독립제어 모드’ 등 최상의 공조 성능을 갖춰 보다 쾌적한 드라이빙을 돕는다.

이 밖에도 ‘신형 제네시스’는 ‘고스트 도어 클로징',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전동식 트렁크’ 등을 적용했다. 또한 휴대성과 디자인이 뛰어난 카드타입 스마트키, 탈착식 USB 충전기 등 탑승객의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한 편의사양도 갖췄다.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의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유럽 시장 등에 ‘신형 제네시스’를 선보이며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판매가 본격화되는 2014년 국내 3만2천대, 해외 3만대 등 글로벌 시장에서 총 6만2천대의 ‘신형 제네시스’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현대차 관계자는 “2008년 첫 출시 이후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적으로 가치를 인정받아 온 제네시스가 완벽하게 달라진 주행성능, 최고 수준의 안전성 등으로 새롭게 무장한 ‘신형 제네시스’로 거듭났다”면서 “끊임없는 진보와 혁신으로 현대차의 모든 기술력을 집약시킨 ‘신형 제네시스’는 전세계 시장에 프리미엄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제네시스’는 3.3 GDI 모델의 경우 모던, 프리미엄의 2개 트림, 3.8 GDI 모델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에디션 등 3개 트림 등 총 5개 트림으로 운영된다.

외장 컬러는 블랙 퍼플, 탠 브라운, 오닉스 블랙, 폴리시드 메탈, 마블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어반 그레이, 샌드 오팔 등 대형 세단에서 인기 있는 전통적인 컬러와 함께 코스트 블루, 버건디 레드, 헤이즈 블루 등 다소 파격적인 느낌의 색상도 추가하는 등 총 11개의 컬러로 운영된다.

내장은 외장 컬러에 따라 블랙, 그레이, 베이지, 블랙 크림, 브라운 등 총 5개의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현대차는 유럽 프리미엄 브랜드 수준의 기본 성능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기본 차체 강성과 안전성능 등을 대폭 강화하고 국내 최고 수준의 편의사양과 첨단 신기술을 적용하면서 가격 인상은 최소화 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주력 모델인 3.3 프리미엄의 경우 기존 모델에 비해 대폭 변경된 디자인, 초고장력 강판 적용 비율 확대, 헤드업 디스플레이, 무릎에어백 및 액티브 후드, 신규 HD급 9.2인치 DIS 시스템 등 총 410만원 수준의 가격인상 요인에도 불구, 실제 가격은 230만원 인상하는 선으로 가격 변동을 최대한 억제했다.

고급 모델인 3.8 익스클루시브 또한 스마트 공조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HID 헤드램프 등을 기본 적용하는 등 총 695만원의 가격인상 요인이 있었으나 가격은 실제 332만원만 인상해 고객 부담을 낮췄다.

   
 

특히,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를 올해 안에 구입하는 고객들이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7%에서 6%로 1%포인트 하향 조정)을 누리지 못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를 출시 가격에 먼저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모델에 따라 약 56만원에서 84만원 수준이다.

또한 현대차는 ‘신형 제네시스’ 구매 고객에 대한 멤버십 혜택 또한 대폭 강화했다. 구매 차량에 대해 5년간 매년 1회 '찾아가는 정기 점검'을 시행하며, 특히 홈투홈(Home to Home) 방식으로 차량을 현대차가 가져간 후 차량 점검 및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유명 회원제 골프장 무료 라운딩, 유명 특급 호텔 무료 숙박권, 고급차 렌탈 및 전용 기사 제공, 제네시스 브랜드 골프백 세트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프리미엄 생활 제휴 서비스’를 통해 차원이 다른 ‘카 케어’와 ‘라이프 케어’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신형 제네시스’의 판매가격은 3.3 모던 4660만원, 3.3 프리미엄 5260만원, 3.8 익스클루시브 5510만원, 3.8 프레스티지 6130만원, 3.8 파이니스트 에디션 6960만원이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 폭스바겐코리아, 미니밴 샤란 등 국내 투입 검토
· 혼다, SUVㆍ쿠페ㆍ미니밴의 베젤..日서 내달 출시
· 페라리 250LM 148억원, 경매 최고가 경신
· 무슨 배짱, 닛산 큐브 신형 가격이 구형보다 저렴
· 눈 부시게 아름다운 벤츠 '올 뉴 S클래스 쿠페 '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신상품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SPM, 여름 맞이 컴퓨존 단독 행사 진행… PL87W·PL108W·HM100 할인 및 증정 혜택 제공 뉴스탭
서린씨앤아이, 대칭형 쿨링 구조 적용한 쿠거 PC케이스 ‘옴니 X’ 출시 뉴스탭
역전우동,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손잡고 여름 한정 신메뉴 3종 출시 (1) 뉴스탭
크로스오버, 옥션·지마켓 통해 7월 2차 ‘빡세일’… 최대 19% 할인 (1) 뉴스탭
천호엔케어, 복날 맞아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보양식 ‘천호 흑염소탕’ 출시 뉴스탭
엘케이삼양, 프리마 시리즈 신제품 2종 공개…사진 입문자·크리에이터 위한 초경량 단렌즈 뉴스탭
브라운, '시리즈9 프로 플러스 울트라 씬' 출시…초정밀 면도로 저녁까지 깔끔한 피부 뉴스탭
벨킨, 닌텐도 스위치2 전용 게이밍 액세서리 출시…신설 부서 퓨처 벤처스 첫 성과 뉴스탭
노랑통닭, 멤버십 앱 1주년 기념 단 하루 최대 1만1천 원 할인 이벤트 진행 뉴스탭
누아르나인, 감성 가득한 써머 컬렉션 공개…휴양지 룩 완성 뉴스탭
국민 음료 ‘야쿠르트’가 빵으로…연세우유, hy와 손잡고 신제품 선보여 (2) 뉴스탭
올가홀푸드, 초복맞이 건강 보양식 대전…최대 50% 할인 (1) 뉴스탭
270도 파노라마 뷰 구현한 기가바이트 신형 미들타워 케이스 ‘C201 PANORAMIC (ICE)’ 출시 뉴스탭
출시 5달 만에, 드디어 나온 어바우드 한국어 패치 게임메카
공산품 만드는 공장 시뮬 '카이젠: 팩토리 스토리' 출시 게임메카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게임메카
람보르기니 전동화 마지막 퍼즐 '테메라리오' 4000km 로드쇼 마무리 오토헤럴드
현대차, 상품성 강화 및 경제형 트림 스타일 추가 ‘2026 ST1’ 출시 오토헤럴드
HP, 실속형 게이밍 노트북 ‘Victus Gaming Laptop 15-fb3084AX’ 출시 (1) 다나와
몬스타기어, RTX 5090 기반 하이엔드 커스텀 수랭 PC ‘알파메일’ 출시 (1)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