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렐(Krell)은 지난 5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하이엔드’ 오디오쇼에서 공개했던 인티앰프 뱅가드(Vanguard)를 출시할 예정이다.
뱅가드는 채널당 200W(8Ω) 출력을 제공하는 파워 앰프부와 Class A 프리 앰프부를 탑재한 인티앰프. 자사의 커넥트(Connect) 스트림 플레이어, 일루션(Illusion) 프리 앰프와 iBias 앰프 등과 연결할 수 있다.
신제품은 750VA의 트로이덜 트랜스와 80,000uF의 대형 전원 공급장치를 탑재했으며, 출력은 200W×2(8Ω), 400W×2(4Ω)을 제공한다. 2개의 팬은 온도 조절장치를 통해 제어된다. 또한 소비전력과 발열을 효과적으로 줄여 컴팩트 한 섀시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프리 앰프부는 크렐의 최상위 모델인 일루션의 설계를 이어받은 풀 밸런스, Class A로 설계되었다. 크렐의 커런트 모드 기술은 주파수 응답 및 디테일에 영향을 주지 않아 최신 고해상도 PCM과 DSD 오디오 파일등의 소스를 재생하는데, 충분한 신호 대역폭을 확보한다.
세련된 알루미늄 전면 패널은 메뉴 시스템을 통해 입력소스, 입력 트림, 밸런스 조절 및 음소거 등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홈시어터 바이패스 모드는 2채널 사운드의 음질 저하 없이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다.
입력단자는 스테레오 RCA×3, 밸런스×1을 제공하며, WBT제 스피커 터미널을 사용한다. 이외에 사용자 지정 IR 입력 및 12V 트리거 입력과 출력을 위한 3.5mm 단자를 제공하며, 옵션으로 랙 마운트 설치 기능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이더넷 연결을 통해 홈 오토메이션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다.
뱅가드의 핵심 옵션은 디지털 모듈. 디지털 모듈은 USB, HDMI, 광/동축 디지털 입력을 제공한다. 또한 이더넷 음악 재생전용은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 앱을 통해 제어 및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스트리밍은 aptX를 지원한다.
크렐 뱅가드의 가격은 3,500달러. 신제품의 국내 출시와 관련해서는 크렐의 공식 수입원인 (주)디자인&오디오에 문의하기 바란다.
(주)디자인&오디오 문의 02-540-7901
ⓒ 풀레인지(http://www.fullrange.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