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제조사 와사비망고(대표이사 김환준)는 최대 30형 모니터까지 거치해 다양한 포지션으로 쓸 수 있는 피벗 스탠드 PEST-300을 내놓았다. PEST는 각각 피벗, 엘리베이션, 스위블, 틸트를 의미하며, 300은 30형 모니터까지 거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니터 기본 배치인 가로형 배치를 쓰고 한 곳에 고정한 후에는 배치한 상태 그대로 쓰곤 한다. 높낮이가 잘 안 맞을 경우 모니터 스탠드를 쓰기도 하고, 30형 미만 대다수 모니터가 갖춘 틸트 기능을 써서 각도만 맞추기 마련이다. 하지만 30형 이상 모니터에서는 그나마 틸트 기능조차 없기 일쑤여서 적당한 위치와 높낮이로 모니터를 배치하기가 쉽지 않다.

PEST-300 피벗 스탠드는 엘리베이션 기능을 써서 최대 110mm까지 높일 수 있으며 스위블 기능은 좌우 각각 30도씩 회전한다. 틸트 각도는 하향 5도, 상향 15도까지며, 피벗 기능은 최대 30형 모니터까지 적용할 수 있다.
PEST-300 피벗 스탠드는 75mm x 75mm 혹은 100mm x 100mm 규격에 따르는 VESA 마운트가 있는 23형~30형 모니터에 적용할 수 있다. PEST-300은 30형 모니터에 적용할 수 있는 동급 유일 피벗 스탠드다.

와사비망고 김환준 대표는 "와사비망고가 모니터 전문 회사를 기반으로 하는 만큼 보다 편리하게 모니터를 쓰기 위한 주변 기기 역시 중점적으로 고려하고 있다."며,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피벗 스탠드, 다기능 스탠드 중 어떤 것과 비교해도 PEST-300의 기능성과 품질은 결코 부족함이 없는 만족감을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입소문 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