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베를린국제가전박람회’ 에서 선보인 Parrot(패럿)의 뉴미니드론의 13개 모델이 국내에도 상륙 될 예정이다. 기존 1세대 제품에서 새로운 라인업이 추가되어 육, 해, 공을 자유롭게 누비게 될 뉴미니드론 시리즈는 롤링 스파이더 계열 3가지 모델과 점핑스모 계열 2가지 모델로 크게 총 5가지 모델로 구성 되어 있으며, 각각의 모댈의 색상이 더해져서 총 13개 모델로 탄생 되었다.
패럿의뉴미니드론시리즈는, 기존 1세대의 90분이었던 충전속도가 새로운 퀵차저 지원으로 25분만에 가능해진 점과 점핑레이스와 나이트는 4GB 내장 메모리가 기본 탑재되어 별도의 외장 메모리 없이도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 녹화가 가능해 졌다는 점에서 1세대 보다 획기적으로 성능이 향상 되었다.

에어본(Airborne)의 2종, 5개 모델은 기존 롤링스파이더에서레고피규어를도크에 장착하여, 비행할 수 있는 에어본 카고(Airborne Cargo) 2가지 색상과 LED 헤드라이트가 추가되어 야간 비행이 가능한 에어본 나이트(Airborne Night)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이드로포일(Hydrofoil)은 마운트를 보트 선체에 연결하고, 쿼드콥터 프로펠러의 추진으로 수상에서도 비행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이며, 드론은 탈 부착이 가능해 수상 뿐 만 아니라 공중에서도 비행이 가능하다. 오락(Orak)과뉴지(Newz) 두개 색상이 출시 되었다.

점핑나이트(Jumping Night)는 LED 헤드라이트를 갖춰 어두운 곳에서도 주행할 수 있으며, 촬영 영상을 저장할 수 없었던 기존 모델과는 달리, 4GB 내장 메모리가 탑재 되면서 비디오 저장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는, 1세대가 자체 내장 메모리가 없어서 번거롭게 별도의 외장 메모리를장착해서 동영상을 찍어야 했다는 불편함을 감안하면, 2세대에서 변화된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속도는 7Km/h며, 점프는 80cm까지 가능하다.

점핑레이스(Jumping Race)는 광폭타이어가 장착돼 고속 주행이 가능한 스마트 드론이다. 기존의 속도보다 2배 빨라진 14Km/h로 스피드를 즐길 수 있으며, 점핑나이트와 마찬가지로 사진 촬영과 비디오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에 출시되는 점핑 레이스와 나이트는, 이어마이크를스마트폰에 연결하면, 드론이 도달하는 곳에 있는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워키토키의 색다른 기능도 제공을 한다
초음파 센서, 3축 자이로스코프,3축 가속도계, 수직 카메라,압력 센서를 주축으로 1세대보다 더욱 안정적이고 민첩한 조정이 가능해진 뉴미니드론 시리즈는 Parrot(패럿)의 국내 수입 총판인 피씨디렉트를 통해 이마트, 하이마트, 롯데백화점, Parrot공식몰 등을 통해 9월 21일 동시에 런칭 할 예정이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