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7에는 두 가지 색상이 추가됐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를 더 진하게 만든 블랙. ‘블랙의 절대 기준’이라는 거창한 수식어를 달고 있는 고광택 제트 블랙입니다. 제트 블랙은 9단계의 양극 산화 및 광택 공정을 거치고 후면의 애플 로고를 스테인레스 스틸로 마감했습니다. 반들거리는 마감으로 후면의 안테나 단선까지 보일 듯 말 듯 감춘 탐나는 디자인입니다.
아이폰 7이 출시되면 제트 블랙을 두고 치열한 예약 경쟁이 예상되는데요. 꼭 알아두어야 할 한 가지가 있습니다. 제트 블랙의 반짝이는 코팅이 긁힘에 취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아직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것은 아니지만 이 문제는 애플도 아이폰 7 소개 페이지 가장 아래쪽에 조그만 글씨로 조심하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면 마모가 보일 수 있으니 케이스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는 내용입니다. 사용하며 점점 닳아 코팅이 벗겨질 수 있다는 말입니다. 사용 중 자연스럽게 벗겨질 수 있다면 긁힘에는 상당히 취약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7 제트 블랙을 오래 아픔답게 사용하고 싶다면 광택을 의미 없게 만드는 케이스를 씌우고 사용하다 가끔씩 케이스를 벗겨 감상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아니면 정말 정말 소중히 다루며 사용해야 합니다.
<저작권자ⓒ 더기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