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서울모터쇼]기아차, 고급차 비전 제시 ‘스팅어’ 공개

2017.03.30. 14:31:09
조회 수
 4,506
 1
   
 

기아차가 30일 ‘2017 서울 모터쇼’ 프레스 컨퍼런스 행사에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아시아 최초로 공개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강화하는 방향의 고급차 라인업 계획을 밝히고, 그 첫 번째 모델인 스팅어의 신규 엠블럼도 공개했다.

기아차 박한우 사장은 “이번 서울 모터쇼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첨단 기술력이 집약된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 스팅어를 아시아에서 최초로 공개하는 중요한 행사”라며 “스팅어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디자인부문 최고의 영예인 ‘아이즈온 디자인상’을 수상하며 국제 무대에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또한 “스팅어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개될 기아차의 고급차 라인업 전략과 스팅어 엠블럼에도 주목해 주시길 부탁 드린다”며 “기아차는 향후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차종을 확대하고, 특화 멤버십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고급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워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는 서울 모터쇼에 신차 스팅어 등 총 31대의 차량과 커넥티드카-스마트홈 IoT 제어기술, 브랜드컬렉션 존, 스포츠마케팅 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고객 체험형 전시물을 선보인다.

스팅어는 기아차의 디자인 역량과 R&D 기술력이 집약된 후륜 구동 기반의 프리미엄 퍼포먼스 세단으로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 파워풀한 동력성능, 첨단 편의사양 탑재 등 모든 면에서 기존 국산차에서 볼 수 없었던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다.

롱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전고가 낮고 후드가 길어 무게 중심이 낮은 ‘다운포스 디자인’을 갖춘 스팅어는 기존에 그 어느 세단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던,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번 서울 모터쇼에서 기아차는 3.3 트윈 터보 GDi, 2.0 터보 GDi, 2.2 디젤 엔진 등 세 가지 스팅어 엔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국내 출시를 앞둔 스팅어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370마력(PS)과 최대토크 52.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으며, 2.0 터보 GDi 모델은 최고출력 255마력(PS)과 최대토크 36.0kgf·m, 디젤 2.2 모델은 최고출력 202마력(PS)과 최대토크 45.0kgf·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특히 3.3 트윈 터보 GDi 모델은 시동 직후 단 4.9초만에 100km/h에 도달할 수 있어 기아차 중 가장 빠른 가속을 자랑한다. 또한 스팅어는 2세대 후륜 8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장착돼 부드러운 변속감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주행감까지 갖췄고, 후륜 구동 모델과 함께 4륜 구동 모델도 선보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전장 4830mm, 전폭 1870mm, 전고 1400mm, 휠베이스 2905mm의 차체 크기를 가진 스팅어는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하다.

   
 

스팅어는 ‘녹색 지옥’이라 불리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서울-부산 왕복 13번에 이르는 거리를 주행하는 극한의 테스트를 거쳐 파워풀한 동력 성능은 물론 안정적인 주행감과 강한 내구성 등을 확보했다. 스팅어는 2분기 국내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4분기에는 미국과 유럽시장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기아차는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커넥티드카 IoT기술을 최초로 선보이며 인공지능 음성인식 장치를 통해 차량 위치 찾기, 시동 켜고 끄기, 전조등/미등 켜고 끄기, 온도설정하기 등이 가능한 홈투카(Home to Car) 기술, 차량 내 AVN 터치 명령으로 조명, TV, 가습기 등 가전제품을 끄고 켜는 카투홈 기술을 시연하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액션영화 주인공의 시각으로 자율주행을 가상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브 와이즈 가상현실(VR) 체험관을 운영해 고객들이 기아자동차의 우수한 기술력을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기아차는 2017 서울 모터쇼가 열리는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신차 스팅어를 포함해 K9, K7, 모하비, 쏘렌토 등 차량 31대를 전시한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1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신상품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오야니, 브랜드 리뉴얼 론칭 패션서울
포터, 대표 아이템 ‘탱커’ 아이언 블루 공개 패션서울
대림바스, 터치리스 세면 수전 ‘DL-L8410’ 신제품 3종 출시 뉴스탭
한세드림 리바이스키즈, ‘썸머 포인트 룩’ 네온 컬러 아이템 출시 뉴스탭
라코스테, 스포츠와 패션의 만남 패션서울
알렉산더 맥퀸, 2022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패션서울
MSI코리아,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탑재 'Sword GF76/GF66' 출시 다나와
큐닉스그룹, 24인치 QHD 패널 단 '큐닉스 QHD2475 IPS 베젤리스 HDR’ 출시 다나와
조르쥬레쉬, 여름 홈웨어로 편안한 ‘썸머 라운지웨어’ 출시 뉴스탭
푸마, 축구화 신제품 '패스터 풋볼 팩' 출시 뉴스탭
끈적이는 여름철, 여린 아기 피부 보호하는 클렌징 제품 눈길 뉴스탭
루이 비통,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최초의 유니섹스 스니커즈 출시 패션서울
마운티아, 시원한 여름 나기 돕는 ‘숲캉스 컬렉션’ 출시 뉴스탭
자이글, 간편하게 잘라 쓰는 '캠핑 도마' 신제품 출시... 캠핑 시장 공략 본격 강화 뉴스탭
카브루, 배럴 숙성 수제맥주 ‘구미호 루비 테일’ 출시 뉴스탭
칼로비스, ‘맛’과 ‘간편함’ 갖춘 파인애플맛 다이어트 보조제 출시 뉴스탭
RSVP, 시그니처 모델 ‘골든아이즈’ 새로운 버전 출시 패션서울
레이첼콕스, 미니멀 라인의 2021 데일리 샌들 컬렉션 공개 패션서울
라이더 주목! 쾌적한 자전거 라이딩을 위해 이 정도는 준비해야지~ [갖환장] (1) 다나와
디올, 동화의 세계 담은 FW 컬렉션 캠페인 공개 패션서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