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경차급 연비,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출시..3540만원부터

2017.03.30. 16:29:48
조회 수
 9,623
 4
댓글 수
 4
   
 

현대차가 30일 ‘2017 서울 모터쇼’에서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최초로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말 6세대 신형 모델(IG)로 거듭나 지난달까지 출시 약 4개월 만에 3만 7843대가 팔리며 국내 준대형차 시장의 절대 강자임을 입증한 그랜저가 친환경성과 경제성까지 갖춘 하이브리드 모델로 재탄생함으로써 국내 친환경차 시장에서도 또 한번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은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2017년 올해의 차’에 선정된 6세대 그랜저의 우수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연비, 디자인, 편의성 등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갖춰야 할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완성도를 목표로 개발됐다”며 “연간 1만대 이상을 판매하며 국내 프리미엄 친환경차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것”이라고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소개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로 대표되는 6세대 그랜저의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미래지향적 감각을 더해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이미지를 구현해냈다. 대형 캐스케이딩 그릴에는 가솔린 2.4 모델의 프리미엄 스페셜 트림부터 적용되는 고급 반광 칼라의 샤틴 크롬을 기본 적용하고, 차량의 측면부에는 친환경 모델임을 상징하는 ‘블루 드라이브’ 앰블럼을 부착했다.

또한 하이브리드 전용 외장 칼라로 영롱한 푸른빛의 ‘하버 시티’ 칼라를 추가해 친환경 모델의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으며, 인테리어 선택사양으로 도어트림 가니쉬에 세계 최초로 리얼 코르크 가니쉬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전장 4930mm, 전폭 1865mm, 전고 1470mm, 휠베이스 2845mm의 제원을 갖춰 웅장한 외형과 넉넉한 실내공간을 구현했으며, 기존 2열 시트 후면에 위치했던 고전압 배터리를 트렁크 하단부로 옮겨 트렁크 용량을 기존 대비 증대해 활용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연비 향상을 위한 최신 기술을 집약해 신연비 기준으로 경차급 연비에 버금가는 16.2km/ℓ의 우수한 연비를 구현했다. (구연비 기준 비교시 8.1% 향상: HG HEV 16.0km/ℓ → IG HEV 17.3km/ℓ, 17인치 타이어, 복합연비 기준)

먼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핵심 부품인 고전압 배터리 용량을 중량 증가 없이 기존 1.43kWh에서 약 23% 개선된 1.76kWh로 증대시키고 배터리의 충방전 효율을 약 2.6% 개선함으로써 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는 EV모드의 가동 범위를 늘렸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59마력(ps), 최대토크 21.0kgfㆍm의 넉넉한 출력을 발휘하는 세타II 2.4 MPI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기존 모델 대비 8.6% 출력이 개선돼 최고출력 38kW, 최대토크 205Nm을 발휘하는 고출력 모터, 하이브리드 전용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이 외에도 획기적으로 강화된 6세대 그랜저의 고강성 차체를 바탕으로 전동식 파워스티어링 휠(MDPS)의 기어비와 부품의 강성을 증대시킴으로써 든든하고 빠른 응답성과 조타감을 구현하는 등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갖췄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에는 실주행시 사용 빈도가 높은 엔진 저회전 구간에서 발생하는 엔진의 소음ㆍ진동을 ‘모터의 역 방향’ 토크를 통해 상쇄하는 ‘능동부밍제어’ 기술이 적용돼 일반 내연기관 방식의 자동차와는 차별화된 정숙성을 구현했다.

또한, 도어 3중 실링, 전면 윈드실드 및 앞좌석 도어 글라스에 차음 필름이 내장된 이중접합 차음 유리 등이 기본 적용돼 고속 주행시의 풍절음과 고주파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했으며, 휠 강성 증대를 통해 바닥에서 올라오는 로드 노이즈도 최소화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풀오토 에어컨, 미세먼지 포집 성능을 향상시키고 유해가스 흡착 기능을 더한 고성능 에어컨 필터, 전동식 파킹 브레이크, 스마트 트렁크 등 첨단 편의 사양이 기본 적용됐다. 이와 함께 지능형 안전기술 패키지인 ‘현대 스마트 센스’를 전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도 합리적 경제성을 중시하는 하이브리드 소비자를 위해 기존 모델 대비 상품성을 대폭 개선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본트림의 가격을 기존 대비 26만원 인하, 취득세 감면 등 하이브리드 구매 혜택과 함께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판매 가격은 기본트림인 프리미엄이 3540만원, 익스클루시브 3740만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3970만원이다. (개별소비세 및 교육세 감면 후 기준)

현대차는 합리적 가격책정 외에도 하이브리드 모델에 대한 고객들의 심적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고전압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보증,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보장, 차종교환 프로그램 등의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공감/비공감
4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최신 신상품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이에프엠네트웍스, AC1200급 초소형 USB 무선랜카드 'ipTIME A3000mini' 출시 다나와
주연테크, 엔비디아 RTX3060 105W 탑재 '리오나인 L7T36·L9T36' 출시 다나와
서린씨앤아이 'SSUPD 메실리셔스'에 교체 사용 가능한 전용 사이드 패널 4종 출시 다나와
6년 침묵 깨고 등장한 윈도 11, 어떻게 달라졌나 (1) IT동아
푸마 X 하리보, 달콤한 만남 패션서울
앤트웍스, 43인치 스마트TV 'AT-U4300SM' 출시 다나와
구찌, Towards the Sun 셀렉션 공개 패션서울
담배 아니고 커피라니까요!? 피우듯 마시는 파이프커피 [갖환장] 다나와
캠핑룩으로도 좋을, NFL ‘테일게이팅 컬렉션’ 패션서울
디올, 미니어처 버전으로 탄생한 ‘마이크로 백’ 패션서울
리바이스키즈, 타이다이 패턴 등 시원하고 유니크한 여름 티셔츠 출시 뉴스탭
버버리, 2022 봄/여름 남성복 프레젠테이션 (1) 패션서울
국내 출시 임박한 기아 신형 스포티지 '투싼보다 뭐가 좋을까' 오토헤럴드
실물은 달랐다, 현대차 픽업트럭 싼타크루즈 美 앨라배마 양산 개시 오토헤럴드
사라진 '기아 쏘울' 美서 새 로고와 담백한 모습의 2022년형 출시 오토헤럴드
기아, 새로운 엠블럼 적용 ‘The 2022 K5’ 출시...사양 트림별로 기본화 오토헤럴드
서린씨앤아이 '팀그룹 티포스 XTREEM ARGB 시리즈' 4종 출시 다나와
디올, 2022 크루즈 컬렉션 공개 패션서울
제냐의 2022년 여름, 컬렉션 ‘THE (NEW) SET’ 패션서울
현아이디어, 에너지 효율 1등급, 2.5초 부팅속도의 82형 UHD TV 출시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