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닛산의 고급 브랜드 인피니티가 대형 럭셔리 SUV 'QX80 모노그래프 컨셉(QX80 Monograph Concept)'의 이미지를 공개해 주목된다.

차세대 QX80의 기반이 될 QX80 모노그래프 컨셉은 현행 QX80보다 각진 보디스타일을 지닌 머슬카 스타일로 변화했다. 차량 전방에는 커다란 그릴과 흡기구가 자리잡고 있으며, 하부 스키드 플레이트는 범퍼라인까지 올라와 강인함을 드러낸다. 차량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QX50 컨셉과 동일한 스타일이 적용되었으며, 사이드미러와 연결되며 날렵하고 모던한 감각을 더했다.

QX80 모노그래프 컨셉의 차량 측면부 웨이스트 라인은 레인지로버와 비슷한 느낌을 지니고 있다. 차량 문 손잡이는 카메라로 대체된 사이드미러와 함께 간략하게 생략되었고 창문에는 검정색 필러와 틴팅 유리가 장착돼 넓은 느낌을 준다.

인피니티는 QX80 모노그래프 컨셉이 “풀-사이즈 럭셔리 SUV 시장에서 인피니티의 발전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또한 인피니티의 대표 롤랜드 크루거는 “QX80 모노그래프는 도로에서의 럭셔리와 스타일에 대한 우리의 생각을 표현한 모델이다."라고 설명했다.

인피니티는 QX80 모노그래프 컨셉의 내부 사진이나 상세 제원에 대해서는 아직 공개하지 않았다. 신형 컨셉은 예상 동력원으로 400마력의 5.6리터 V8 엔진이 장착될 것으로 기대되며, 올해 4월 열릴 2017 뉴욕 오토쇼에서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클래스가 다른; 자동차 뉴스 채널 데일리카 http://www.dailycar.co.kr
본 기사를 이용하실 때는 출처를 밝히셔야 하며 기사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기사 ]
▶ 쌍용차가 프리미엄급 대형 SUV ‘G4 렉스턴’을 개발하게 된 배경은...
▶ 데이빗 브라운, 클래식 미니 ′리마스터′ 공개..모던 클래식의 ′정점′
▶ 르노삼성차, 삼성그룹과 거리두기 행보..그 배경 살펴보니
▶ 中 링크앤코, 4도어 ′02′ 세단 컨셉 공개..독특한 외관 ′눈길′
▶ 현대기아차, 그랜저·쏘나타 등 세타2 엔진 17만대 리콜..이유는?
▶ 볼보 XC90, BMW X5 맹추격..수입 SUV 판도 변화
▶ 벤츠 S클래스 ‘대세’..수입차 플래그십 판매량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