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아이코리아(http://kr.msi.com , 대표 공번서)는 국내 최초로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 ‘MSI GP63 Leopard 8RE Optane(이하 MSI GP63 옵테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MSI GP63 옵테인’은 국내 출시 노트북 중 최초로 차세대 비휘발성 메모리, ‘3D 크로스포인트(3D Xpoin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텔 옵테인 메모리’를 탑재했다. ‘인텔 옵테인 메모리’는 HDD에 추가된 고속 캐시의 개념으로 자주 쓰는 데이터를 미리 읽어 들여놓았다가 필요할 때 바로 불러옴으로써, 전체적인 응답 및 반응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킨다.
1TB HDD와 인텔 옵테인 메모리의 조합을 통해, 1TB HDD의 장점인 대용량 저장 공간을 SSD처럼 빠르게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커피레이크 기반의 8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60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한다.
15.6인치 풀 HD IPS 디스플레이와 스틸시리즈 풀컬러 LED 게이밍 키보드, 자이언트 스피커를 탑재해 게이밍을 비롯하여 멀티미디어, 업무 등 다방면에서 높은 편의성을 갖췄다. MSI만의 독보적인 쿨링 솔루션 ‘쿨러 부스트 5’가 적용돼 뛰어난 발열 억제 및 높은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다.
한편 엠에스아이코리아는 ‘MSI GP63 옵테인’ 출시 기념으로 11번가에서 해당 제품 구매 시 최대 7만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