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블렛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새로운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 소형 모델을 출시했다. 인튜어스 프로는 창작용 펜 타블렛 제품에서 가장 고급형 라인업으로, 기존에 중형과 대형 라인업에 소형이 새롭게 추가됐다.
![]() |
||
이 제품은 8K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하는 무건전지 방식의 와콤 프로 펜 2(Wacom Pro Pen 2)를 탑재해 정밀하면서도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한다. 새로운 소형 모델은 PC, 맥북 등과 함께 창작 작업을 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소형 모델의 경우 슬림하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공간을 절약할 수 있어 활용도가 뛰어나며, 충전이 필요 없는 무선 펜과 블루투스 기능으로 타블렛과 PC 연결이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가능해 커피숍, 미팅룸, 사무실, 집, 학교, 스튜디오 등 어디에서나 빠르고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 |
||
특히 인튜어스 프로 세 가지 모델 모두 한층 더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도록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익스프레스키(ExpressKeys™) 및 터치링(TouchRing)을 탑재하고 있다. (소형 모델은 6개, 중형/대형 모델은 8개의 사용자 단축키 설정 가능) 또한, 슬림한 타블렛 디자인과 함께 후면은 양극산화 처리된 알루미늄 소재가 활용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며, 우아한 디자인의 데스크톱 펜 스탠드에는 10개의 펜 심이 수납돼 있다.
와콤 프로 펜 2는 기존 프로 펜 대비 4배의 높은 압력을 감지하는 최상의 크리에이티브 펜 기술이 탑재됐다. 8,192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해 기존의 아날로그 창작 방식에서 느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펜 경험을 제공해 준다. 펜 옆면에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스위치를 통해 '바로 가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어 작업 속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와콤은 인튜어스 프로 라인업을 사용하는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2개의 펜 액세서리(별도 구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 펜 3D(Pro Pen 3D)의 경우, 기존 2개의 사이드 스위치에 더해 텀블링(tumbling) 및 회전 등을 제어하는 기능의 세 번째 버튼이 탑재돼 있어 3D 모델의 세밀한 부분까지 작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최근 출시된 프로 펜 슬림(Pro Pen Slim)은 아티스트들의 인체공학적인 측면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마치 연필을 잡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슬림한 형태의 펜으로 손이 작은 작업자에게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인튜어스 프로 제품과 호환되며,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사용자 설정도 가능하다.
인튜어스 프로 소형, 중형, 대형 모두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돼 있으며, 맥과 PC에서 사용할 수 있다. 세 가지 모델 모두 와콤 프로 펜 2, 펜 스탠드가 탑재돼 있으며 익스프레스키, 터치링, 멀티 터치 제스처를 모두 지원한다. 신제품 인튜어스 프로 소형 권장소비자가격은 304,000원이며, 금일부터 와콤 공식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인튜어스 프로 제품은 전문가 외에도, 아트, 디자인, 사진 교육 프로그램에도 필수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와콤 홈페이지(wacom.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