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유테크 한국 공식수입사 가우넷은 페이유테크의 신제품 짐벌 'AK2000S'를 출시했다.
'AK2000s'는 G6MAX와의 디자인적 형제기 임과 동시에 하이아마추어를 겨냥한 새로운 디자인의 짐벌로 2.2Kg의 페이로드로 소니 알파 7/9와의 단렌즈 조합으로 장착이 가능하며, 탈착식 핸들이 포함 되어 2way 핸들 짐벌로 출시가 되었다. AK2000S의 2WAY 핸들은 핸들 끝 부분에 1/4인치 나사산이 있어 액세서리를 확장 장착 가능하며, 다양한 부가적 효과를 위한 9가지 촬영 모드를 지원한다.
2가지 버전으로 출시 되는데 어드밴스 버전은 AKFII가 함께 동봉 되어 있어, 제품의 팔로우 포커스를 통한 메뉴얼 포커스를 지원하며, 수동 포커스를 통하여 더욱 세밀한 조정 및 다양한 연출이 가능 하다. 팔로우 포커스가 필요 없는 스탠다드 버전 같은 경우는 AKFII를 제외한 세트로 저렴하게 AK2000S를 구매 할 수 있다.
2.2Kg의 페이로드는 미러리스 카메라의 대부분 제품과 단렌즈제품과의 조합으로 촬영을 진행 할 수 있으며, 휴대시 3축 락을 통해 간단하게 휴대가 가능하며, 3축을 고정 시킬시 A4사이즈 정도로 대부분의 가방에 손쉽게 수납이 가능하다. 또한, ARCA플레이트를 채용 퀵락 구조의 카메라 연결 장치를 통해 최초의 밸런스 조정후 촬영이 끝날때 까지 장비의 변화가 없을 경우 탈착시 밸런스를 흐트러트리지 않는다. SLEEP모드및 AWAKE, 기동시 복귀시간이 매우 빠르며, 그립부의 장미목으로 인해 제품을 오래도록 사용할수록 멋스러움도 강조 하였다. 제품의 기본적인 스테빌라이징외 그립과 촉감까지 고급 기종으로써의 만족감이 더욱 강화되었다.
기존의 AK시리즈와 동일하게 대화면의 터치 OLED를 채용하여, 핸드폰이 없어도 세팅및 모드 변경이 가능하며, 초당 20,000번의 신호를 처리 할 수 있는 세로운 CPU를 채택하여, 빠르고 정밀한 제어를 지원 하며 동작 신뢰도 까지 더욱 높아졌다.
가우넷의 한 관계자는 "소형화 대비 페이로드가 높아 G6MAX 와 AK2000사이에 좋은 포지션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고 전했다. 현재 가우넷에서는 런칭 이벤트로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