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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한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다 마란츠 모델 30 인티앰프

2021.04.09. 18: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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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란츠 DNA - Luxury You Can Afford는 Joe Cocker가 그의 앨범중 하나라고 불렀던 것입니다. 영국 셰필드의 이 음악 전설은 그가 주변에서 이를 목격했다면 새로운 마란츠의 인티앰프에 대해 언급했으리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기기는 마란츠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고 있으며 분명 이런 목적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Modern Musical Luxury라는 슬로건은 이전 모토인 Because Mussic Matters를 대체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상당히 유의미한 디자인의 변화를 예고합니다.


귀하는 수반되는 광고와 디자인의 모든 세부사항에 대한 논쟁을 시작할 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귀하는 모회사인 사운드 유나이티드 체제에서 제작된 신세대 기기에게 정직한 기회를 주고 차분하고 평온하게 모든 것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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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우선 모델 30(그나저나 이것이 이 인티앰프의 이름입니다) 하이파이 앰프를 테이블 위에 놓고 모든 방향에서 점검하고, 첫번째 사진과 내부의 샷을 찍고, 촉감을 느껴보았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올바른 순서로 설정하고, 플레이하고, 우리의 실험실에서 체크하고 광범위하게 청음하였습니다. 항상 신속하게 판단할 수 있지만 그래선 안됩니다. 특히 STEREO와 같은 오랜 전통을 가진 유력한 잡지라면, 사람들은 바로 처음부터 테스트에서 제품에 대해 진지하고 조심스러운 검토를 기대할 것입니다.


매력적인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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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아십니까? 우리의 가구 위에 놓여있는 걸로 판단했을 때, 나는 이미 그것에 대해 상당히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이 앰프는 뒤에서도 매우 훌륭해 보이는데, 이는 연결 부위의 정교한 레이아웃에 더해서 10 플래그십 시리즈에서 처음으로사용되었던 마란츠 고유 디자인인  스피커 단자에 기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30시리즈는 고상하고 현대적이면서도 동시에 클래식하게 보입니다만 범점하기 어려운 정도는 아니고, 여기서는 그렇게 비싸지는 않다는 의미입니다. 표면 마감은 과장되지 않고, 가능한 범위 안에서 유지됩니다. 마란츠는 또한 이 시리즈에 Model이라는 과거의 작명 관례를 부활시켜서 현대적인 맥락으로 이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우리는 모던, 뮤지컬, 럭셔리가 의미하는 바를 살펴볼 것입니다.


따라서 첫번째 육안 검사를 멋지게 통과하였고 나는 이미 이 유별나게 올드한 하이파이 디자인을 좋아하게 되었고, 악명높은 중립성을 유지하기 어려웠습니다. 모델 30의 전면 패널은 예를 들면 경주용 자동차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고급 제품에도 유행하는 카본 스타일로 반짝입니다. 일종의 내닫이창처럼 두드러지는 콘트롤 패널은 백라이트입니다. 시대를 초월하는, 대칭적이고 수수한 단순한 디자인은 순수한 전제된 표현이며 블랙이든 실버든 거실에서 지나치게 튀지 않으면서, 자명하게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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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대응하는 CD/SACD 네트워크 플레이어 SACD30n도 동일하게 보입니다. 앰프와 비교하여 무엇이 제외될 수 있을까요? 아마도 레벨컨트롤은 상당히 더 클 것입니다. 중앙에 배치되었으면, 의도한 대칭을 방해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마도 절제된 느낌, 미묘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다른 브랜드를 연상시켰을 것입니다. 아니요, 이 하이파이 앰프 디자인은 실제로 매우 훌륭하며, 특히 포트홀 창은 가까운 과거와 더불어 마란츠의 더 오래된 시점과의 연계성을 제공합니다. 비로 디자인은 너무 다르지만, 마란츠 장치임을 즉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성공적인 작업에 대한 디자이너의 찬사입니다.


야심찬 가격


인티앰프와 유니크하면서 마란츠 독점의 Marantz Musical Mastering을 장착하여 CD와 SACD에 더해서 DVD의 HD트랙을 재생하도록 되어있는 시디플레이어 모두 3000유로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신호 경로는 의도적으로 언발란스드로 제한되었습니다. 대칭 회로는 신호대비 잡음비 측면에서 이론적인 우위에 있지만, 두 배의 부품이 필요하고 프로용 테크놀로지와 비교하여 케이블 길이가 몇 미터 범위인 하이파이 시스템에서는 종종 불필요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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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회견에서 마란츠 유럽의 Oliver Kriete는 앰프(무엇보다도 대략 15kg의 무거운)의 출력에 대한 질문에 미소만 짓다가 롤스 로이스 식으로 충분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하이파이 앰프는 거의 모든 작업을 위해 충분히 강력한 모터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꽤나 진실입니다. 지금까지 이는 일반적으로 당신의 앞에 AB클래스 앰프가 있음을 의미했지만, 이제 이 새로운 모델은 훨씬 더 에너지 효율적인 클래스 D 파워앰프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Marantz는 이 결정을 쉽게 내리지 않았고 고맙게도 Class D가 그 자체로 우수한 사운드를 생성한다고 주장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PM10 및 PM12에서 Hypex 앰프 모듈을 사용한 경험은 모델 30에서 사용하고 싶을 정도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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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기술을 통해 D클래스는 최근까지 마란츠가 개대할 수 있는 것과 동등한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임피던스가 주파수 응답에 의존한다는 클래스 D 기술의 가장 큰 약점은 Hypex-500 모듈을 사용하여 완전히 제거되었습니다. 최상위 Marantz 모델과 달리 채널당 하나씩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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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들은 Marantz에 의해 수정되고 프리 / 드라이버 단계에서 최신의 이산적이고 부정적인 피드백이없는 HDAM 구성 요소와 함께 제공됩니다. 이것들은 마란츠에 의해서 개조되었으며 프리/드라이버 스테이지에는 최신의 디스크리트 네거티브 피드백프리 HDAM 부품이 투입되었습니다. 오픈되었거나, 8, 4, 또는 2옴에서 주파수 반응은 리니어하고 광대역이며 100kHz에 갔을 때에만 부드럽게 떨어집니다. 앰프 모듈 또한 훌륭한 전동 데이터(노이즈, 디스토션, 댐핑 팩터)와 주목할만한 임펄스 예비를 지녔습니다. 실제로 측정된 출력은 채널당 8옴에 170와트 4옴에 280와트 이상이며, 심지어 임펄스 파워는 330와트에 이릅니다! 그것을 “충분하다”라고 부르는 것은 정말로 절제된 표현입니다. 파워서플라이 유닛에 주목해보면, 마란츠는 파워앰프를 위해서 강력한 스위칭 파워서플라이를 그리고 프리앰프를 위해서는 캡슐화된 토로이덜 트랜스포머 또는 리니어 파워 서플라이의 조합에 기반하고 의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운드는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최상의 포노


베테랑 Rainer Finck를 위시한 마란츠 엔지니어들은 Model 30 에 분리형 포노 프리에 사용될만한  포노 프리앰프를 모델 30에 제공했습니다. JEEF의 입력단의 개발자의 작업의 일단이라면, 이어지는 HDAM은 마란츠 DNA의 순수한 표현입니다. DC 커플드 포노 프리는 또한 일반적인 MM 카트리지의 작동에 더해서 3단계 Low33/Mid100/High 390 ohms의 다양한 출력 임피던스의 MC 카트리지에 대한 미세 조정을 허용합니다. 프리 앰프 출력은 서브 우퍼 또는 바이 앰핑 연결이 용이하며, 파워앰프에 대한 직접 입력은 홈시어터의 작동과 동일하게 수행됩니다. 톤 콘트롤이 그런 것처럼, 양질의 헤드폰 앰프 또한 포함되어 있습니다.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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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앰프의 파워 서플라이와 스피커 출력에 곧바로 위치한 두 개의 파워앰프 장치는 완벽하게 분리되어 있습니다. 마란츠는 신호 경로를 최대한 짧게 만드는 이점과 함께 심지어 하나의 하우징에 있는 두 개의 분리된 제품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사실, 앰프 출력에서 ​​하이파이 스피커 단자까지 신호 경로 길이는 10mm에 불과하며 앰프 팩터 1300을 허용합니다. 음, 우리의 레베토리 테스트에서 실제로 1000이상을 얻었습니다! 따라서 신세대 마란츠는 최상급을 한꺼번에 전달합니다. 자사의 엔지니어링에 대한 마란츠의 자신감은 충분한 보증기간을 제공할 만큼 충분히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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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정식 사무실과 내집의 오피스 공간 양쪽 모두의 청음실에서,마란츠는 기대되는 강점으로 빛을 발했습니다: 장난스러움, 흐름과 음악적인 부드러움의 감각, 이는 언제나 일종의 내적인 하모니가 수반됩니다. 후자는, 그것이 기원한 10년을 막론하고 모든 마란츠 제품에 대해서 문자 그대로 사실이며, 이 앰프를 오랫동안 청취할 때 결코 피곤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섬세한 소울, 컬러, 디테일, 스윙이 있는 넓고 다면적인 무대는 동시에 가장 낮은 음역까지 예각의 압력을 제공하는데, 이는 (이전 지점의 정점에서) 모두 앰프에 의해서 전달된 것으로, 일분 일초라도 결코 지루해질 틈이 없습니다. 필청곡인 TriCycle(우리의 STEREO 청음 테스트 CD3)을 청취할 때, 폭력적인 임펄스가 전혀 앰프에 아무런 격변을 일으키지 않는 것을 고려하더라도,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없습니다. Joe Cocker의 강하고 거친 목소리의 측면이든 Cara Dillon의 완전히 다른 수정처럼 맑은 음색이든, Marantz Model 30은 세밀한 선의 디테일과 배경 질감까지 깔끔하게 표현하고 주인공을 생생하게 각인시키며 마치 스피커 사이에 고정된 것처럼 배치합니다. 성능은 편안하고 매우 자연스럽고 스트레스나 긴장과는 거리가 멀지만 어떤 과잉 행동도 없습니다. 솎아냄에 의한 인위적인 소멸 - 없습니다. 이 앰프는 재치, 엘레강스, 힘을 지니고 있어서, 이것이 확실히 진정한 마란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결단코 엄청난, 틀림없는 마란츠 DNA를 지닌 현대 인티앰프! 의심의 여지없이 세대 교체에 성공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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