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서비스 목록

  •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문자로 앱 설치 URL 받기

    - -

    QR코드

    가격비교
    닫기

담배 아니고 커피라니까요!? 피우듯 마시는 파이프커피 [갖환장]

다나와
2021.06.25. 10:55:43
조회 수
 1,523
 3
댓글 수
 1

한 조사에 따르면 한국인 한 명이 1년 동안 마시는 커피가 대략 353잔이라고 한다. 이는 세계 평균의 3배에 달하는 수치.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커피지만, 그중에서도 남다른 사랑을 보여주는 곳이 바로 우리 대한민국이다. 그래서 준비해 본 갖환장 커피 특집!


평범한 커피는 이제 그만. 마시는 모습이 담배를 피우는 것처럼 보이는 독특한 커피부터 음악으로 내리는 특별한 커피. 어디를 가든 항상 나와 함께 하는 커피포트에 바리스타 뺨치는 완벽한 비율의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머그컵. 그리고 뒤처리까지 깔끔하게 하라고 컵 세척기까지 가져왔다. 이번 주 갖환장은 커피 사랑꾼들에게 바친다.




커피 한 잔 피우시겠어요?

Bripe




담배를 피우고 있냐고? 아니, 커피를 마시고 있는 것이다. 파이프 담배처럼 입에 물고 있는 건 컵에 달린 빨대. 들이마시고 있는 건 니코틴이 아닌 카페인이다. 담배와 생김새만 비슷하지, 니코틴의 ‘니’자도 안 들어가 있으니 오해 마시길. 



Bripe는 아무것도 없는 오지 숲속에서도 따뜻한 커피 한 잔을 만들어 내는 커피 제조기이자 커피잔이다. 흡연자의 시선을 잡아 끄는 매력적인 디자인도 그걸 위해 탄생했다. 방법은 꽤나 아날로그적이다. 우선 몸통에 온도계를 끼운 필터를 꽂고 원두를 채운다. 물을 부은 뒤 적당히 저어주고, 토치를 이용해 가열한다. 물이 끓어오르면 가열을 멈추고 식히면서 취향에 맞게 설탕과 우유를 첨가한다. 마무리로 파이프에 살짝 바람을 불어 넣어 거품을 만들어주면 완성. 


커피 한 잔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게 상당히 많아 보이지만 필터, 온도계, 토치, 냉각판 모두 파이프 잔과 함께 한 세트로 제공된다. 전용 파우치에 담아주기까지 하는 친절함까지! 커피는 분위기에 따라 맛이 달라진다고 했던가. 멋들어지게 한 입 머금은 커피의 맛은 과연 어떨지 궁금하다. 가격은 89.99달러, 한화로 약 10만 원대. 




콜드브루 커피, 5분 만에 완성

소닉더치 슈퍼소닉 S1



커피 중에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인 콜드브루. 일반 커피 전문점에서는 그저 주문만 하면 몇 분 만에 뚝딱 만들어지는 음료지만, 실은 장장 8시간 동안 찬물에 한두 방울 떨어뜨려 우려내야 하는 까다로운 커피다. 아무리 커피 한 잔의 ‘여유’라지만 8시간의 여유라니. 커피에 진심인 사람이 아니라면 기성품으로 만족해야 할지도 모른다. 이 특별한 스피커를 만나지 못한다면 말이다. 




소닉더치 미니큐브는 음악으로 콜드브루 커피를 만든다. 귀에서 피나도록 8시간 내리 음악을 들어야 할까? 아니다. 기다림의 시간은 노래 한 곡, 5분이면 충분하다. 8시간을 5분으로 대폭 줄일 수 있었던 비밀은 음파장 진동에 있다. 한 방울 한 방울 떨어뜨리는 것 대신, 음악이 출력되면서 발생하는 파동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한다.


이렇게 빠르게 뽑아낸 콜드브루 커피는 오랜 시간 걸쳐 뽑아낸 일반 콜드브루 커피보다 향이 더 뛰어나다고 한다. 1~2L 대량 추출도 가능한데, 추출 후 숙성을 거치면 향이 더 풍성해진다. 가격은 50만 원대. 수십만 원대의 고급 커피 머신이 흔한 이쪽 세계에선 그렇게 놀랄 만한 가격은 아니다. 




환경을 보호하는 캡슐커피

네스프레소 RePod



집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가지기 위해 필요한 건? 바로 캡슐커피 머신이다. 캡슐커피를 머신에 넣기만 하면 그대로 향긋한 커피가 완성되니까. 내 마음대로 원두를 고를 수 없고 이 원두가 언제 로스팅 되었는지는 알 길이 없다는 점은 아쉽지만, 그래도 편리하니까 봐줄 만하지 않은가. 그런데 이 편리한 캡슐커피 때문에 지구가 아프다고 한다. 2018년 한 해에 버려진 캡슐의 수만 해도 150억 개라고 하니, 지구에게 새삼 미안해진다.




그래서 바꿨다. 버리지 않아도 되는 것으로. 출처가 분명한 원두를 직접 선택해 그라인딩한 다음 스테인리스 캡슐에 담아 추출하면 끝!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즐기고, 환경도 보호할 수 있다. 캡슐커피 머신의 매력인 편리함은 좀 떨어지지만, 환경을 지키기 위한 일이니 견딜 만하다. 가격은 스테인리스 캡슐과 템퍼를 포함해 3만 9천 원. 보통 네스프레소 커피캡슐이 600원, 호환 캡슐이 400원 정도라는 점을 생각하면 가격도 꽤 괜찮은 편. 




황금비율 제가 다 알려드립니다~

Multi-ccino Mug



맛있는 커피는 품질 좋은 원두와 황금비율로 완성된다. 원두는 내 지갑이 해결해야 할 문제라면 황금비율은 내 손이 해결해야 할 문제다. 전문 바리스타야 대충 손대중으로 맞춰도 명품이라 불릴 만한 커피를 척척 만들어내지만, 우리는? 일일이 비율을 찾아보고 그 비율을 정확히 맞추기 위해 저울이며 계량컵이며 각종 측정 도구를 준비해야 하나? 아니, 이 머그컵만 있으면 된다.



흡사 실험실 비커처럼 생긴 멀티 치노 머그(multi-ccino mug). 투명한 유리잔에 써진 글씨를 잘 읽어보자. 에스프레소부터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마키아토, 코르타도, 플랫 화이트까지. 마시고 싶은 커피가 있다면 컵에 적힌 그대로 부으면 된다. 


몇 대 몇이라는 애매한 비율 대신 각 커피 종류별로 에스프레소, 우유, 물 등을 어떻게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딱 직관적인 선으로 알려준다. 커피믹스 물량도 못 맞추는 ‘커알못’도 매일 완벽한 비율의 커피를 민들 수 있게 해주는 마법의 머그컵. 가격은 약 1만 8천 원.  




나 대신 컵 좀 닦아줘

Delta Glass Rinser



커피 한 잔의 여유, 그 끝은 설거지다. 특히 커피잔은 안쪽에 얼룩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아 다른 컵들보다도 더 꼼꼼하게 닦아주어야 한다. 그래, 말 안 해도 귀찮은 거 다 안다. 그래서 이번 커피 특집 갖환장의 마지막은 컵을 닦을 때 조금 요령을 피울 수 있는 제품으로 장식하려 한다.




손을 쭈그러트려 좁은 컵 안에 쑤셔 넣어 닦아야 했던 지난날. 싱크대 옆에 이것만 설치해 주면 컵을 씻는 게 세상에서 가장 쉬워진다. 겉으로 보기엔 조금 부실해 보이지만, 능력만큼은 엄지 척!이다. 컵, 텀블러, 젖병, 페트병. 사이즈만 맞는다면 뭐든지 OK. 뒤집어서 꾹 누르기만 하면 속 시원한 물줄기가 뿜어져 나와 구석구석 묻어 있는 이물질, 얼룩을 죄다 닦아준다.


내부만 닦아준다는 게 참 아쉽지만 구매할 가치는 충분하다. 그렇다고 다짜고짜 주문을 하게 되면 난감한 상황에 처할지도 모른다. 싱크대 구멍에 설치하는 제품이라 만약 사용할 수 있는 구멍이 없다면 구멍부터 뚫어야 한다. 컵 한 번 편하게 닦자고 대공사 할 수는 없으니 일단 싱크대부터 확인할 것. 여분의 구멍이 없다면 뭐, 계속 손으로 닦는 수밖에. 가격은 95달러, 한화로 약 10만 원대. 




기획, 편집 / 다나와 안혜선 hyeseon@danawa.com

글 / 양윤정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공감/비공감
3
공감/비공감 안내 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유용하고 재미있는 글, 댓글에는 주저 없이 공감을 눌러주세요!
공감을 원하시면 좌측의 공감 아이콘을 클릭하고 다나와 포인트도 받으세요.
저작권 안내
크리에이트 커먼즈 저작자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저작권 안내
저작권 표시 필수
상업성 이용 불가
컨텐츠 변경 불가
* 본 내용은 위의 조건을 충족할 시, 별도의 허가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신 신상품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오야니, 브랜드 리뉴얼 론칭 패션서울
포터, 대표 아이템 ‘탱커’ 아이언 블루 공개 패션서울
대림바스, 터치리스 세면 수전 ‘DL-L8410’ 신제품 3종 출시 뉴스탭
한세드림 리바이스키즈, ‘썸머 포인트 룩’ 네온 컬러 아이템 출시 뉴스탭
라코스테, 스포츠와 패션의 만남 패션서울
알렉산더 맥퀸, 2022 봄/여름 남성 컬렉션 공개 패션서울
MSI코리아,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탑재 'Sword GF76/GF66' 출시 다나와
큐닉스그룹, 24인치 QHD 패널 단 '큐닉스 QHD2475 IPS 베젤리스 HDR’ 출시 다나와
조르쥬레쉬, 여름 홈웨어로 편안한 ‘썸머 라운지웨어’ 출시 뉴스탭
푸마, 축구화 신제품 '패스터 풋볼 팩' 출시 뉴스탭
끈적이는 여름철, 여린 아기 피부 보호하는 클렌징 제품 눈길 뉴스탭
루이 비통,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최초의 유니섹스 스니커즈 출시 패션서울
마운티아, 시원한 여름 나기 돕는 ‘숲캉스 컬렉션’ 출시 뉴스탭
자이글, 간편하게 잘라 쓰는 '캠핑 도마' 신제품 출시... 캠핑 시장 공략 본격 강화 뉴스탭
카브루, 배럴 숙성 수제맥주 ‘구미호 루비 테일’ 출시 뉴스탭
칼로비스, ‘맛’과 ‘간편함’ 갖춘 파인애플맛 다이어트 보조제 출시 뉴스탭
RSVP, 시그니처 모델 ‘골든아이즈’ 새로운 버전 출시 패션서울
레이첼콕스, 미니멀 라인의 2021 데일리 샌들 컬렉션 공개 패션서울
라이더 주목! 쾌적한 자전거 라이딩을 위해 이 정도는 준비해야지~ [갖환장] (1) 다나와
디올, 동화의 세계 담은 FW 컬렉션 캠페인 공개 패션서울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