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 국내 공식 공급원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은 XR 콘텐츠 개발사 더블베어스와 함께, VIVE VR X 더블베어스 드론 시뮬레이터 패키지를 출시한다고밝혔다.
VIVE VR X 드론 VR 시뮬레이터 패키지는인사이드 아웃 트래킹 VR, VIVE Cosmos와 드론 VR 시뮬레이터 ISDDS(IntegratedService Doublebears Drone Simulator)로 구성된다. 본 패키지는 와디즈를 통해 출시하며, 정가 대비 약 10% 할인된 가격으로 10월 1일(금)부터 10월 22일(금)까지 약 3주간 판매한다.
ISDDS는 VR 환경에서 안전하게 드론 조종을 훈련할 수 있는 교육용 시뮬레이터이다.가상 환경 안에서 실제 드론을조종하는 것과 같은 훈련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인 조종 훈련 뿐만 아니라, 유적지(스톤헨지)를 배경으로구현한 프리플라이 모드 및 최대 8인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레이싱 모드도 지원한다. 특히, 레이싱 드론멀티플라이의 경우 국내 드론 레이싱 규정을 그대로 적용하였기에 레이싱 드론 파일럿 훈련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드론 훈련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VR을 와디즈 펀딩을 통해 선보이게되었다. 베이스 스테이션 설치가 필요없는 간편한 사용 및 정확한 트래킹이 장점인 VIVE Cosmos와 ISDDS가만나 높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 안전하고 높은 효율이 특장점인 VR 드론 훈련 시뮬레이터다. VIVE의올인원 모델인 VIVE Focus 3 X ISDDS 패키지도 기획 중으로, 이르면 이달 내 출시할 예정이다. 당사는다년간에 걸친 드론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수의 판매 파트너와 함께 드론 교육기관, 소방 관련기관, 학교 등을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언급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