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콜벳 하이브리드 버전 '콜벳 E-레이(Ray)'의 실사가 노출됐다. 콜벳 블로거(corvette blogger)를 통해 공개된 콜벳 E-레이는 오리지널과 유사한 외관을 갖고 있지만 디테일에 차별을 뒀다.
콜벳 E-레이로 확신할 수 있는 근거는 쿼터 패널에 부착된 'E-Ray' 엠블럼이다. 블로그에는 콜벳 E-레이의 외장과 인테리어 컬러 그리고 실내의 구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도 대거 공개했다. 블로그에 따르면 콜벳 E-레이는 13개의 외장 컬러와 실내 컬러를 제공한다. 알루미늄, 카본 등 7개의 휠 디자인과 2개의 휠 캡 선택이 가능하게 했다.
실내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은 구성을 하고 있다. 비대칭 대시보드에 센터페시아를 생략하는 대신 운전석으로 방향을 튼 센터 디스플레이와 콘솔바에 모든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배치됐다.
원페달 주행이 가능한 리젠 온 디맨드(Regen On Demand) 버튼도 보여 하이브리드카 특징인 강력한 회생 제동 시스템 탑재도 예상된다. 콜벳 E-레이는 LT2 V8 파워트레인에 보조 동력으로 전기 모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카다.
한편 E-레이는 전륜에 115마력의 동력을 전달하는 전기모터를 2kWh 배터리로 구동해총 시스템 출력이 600마력 이상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콜벳 최초의 전동화 버전 E-레이의 출시는 오는 2024년으로 알려져 있다.
김흥식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