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새학기를 앞두고 유아동 패션계 내 ‘신학기 백팩’ 열풍이 불고 있다. 책가방을 키즈 패션 아이템 중 하나로 주목하는 부모들이 증가하면서, 가벼움과 실용성은 물론 스타일까지 두루 갖춘 제품을 찾고자 하는 관심도 예년 대비 더욱 늘고 있는 추세다.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각자대표 김동녕, 김지원, 임동환)의 키즈 스포츠 멀티스토어 플레이키즈-프로는 새학기 책가방을 찾는 이들을 겨냥한 나이키키즈 및 조던키즈 신학기 백팩 라인업을 새롭게 공개했다.
![]() |
||
이번 라인업은 전년 대비 2배에 달하는 총 16종의 아이템으로 선보인다. 유아동,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구성도 돋보인다. 책가방에 함께 들기 좋은 실내화 가방을 라인업에 포함해 자녀의 신학기를 준비 중인 소비자들을 겨냥한다.
특히 지난해 완판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에어퍼포먼스 백팩’의 업그레이드 버전 ▲조던스포츠백팩은 높은 고객 수요가 몰릴 것을 예상해 물량을 500% 확대했다. 이 제품은 앞쪽 대칭지퍼포켓 및 하단 보조포켓, 13인치 노트북이 들어가는 넉넉한 내부 공간 등 압도적인 수납력이 강점이다. 가방끈 쿠셔닝과 어깨끈 잠금버클을 달아 착용감도 편안하고 안정적이다. 올해 모델에는 통풍 구멍을 추가해 통기성을 높였으며, 기존 블랙 외 베이지 컬러 옵션도 새로 추가했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버전으로 각각 출시돼 아이 체형에 맞춘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이번 시즌 신규 출시된 ▲조던스쿨백팩은 여유로운 크기의 가방 앞쪽 포켓은 물론, 물병을 넣을 수 있는 사이드 포켓까지 더욱 실용적인 수납력을 갖췄다. 가방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돕는 어깨끈 잠금 버클도 함께 적용됐다. 과감한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도 있다. 조던 MVP 캡슐 라인에 맞춰 기획된 ▲MVP플라잇데이팩은 올 S/S 시즌에만 볼 수 있는 유니크한 로고플레이 그래픽 포인트로 캐주얼한 스타일링에 제격이다. 블랙, 베이지, 블루까지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갖췄다.
이 밖에 가방 윗면의 과감한 레터링이 포인트인 ▲브라질리아JDI백팩, 탄탄한 소재와 수납력을 살린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고학년 전용 ▲나이키엘레멘탈백팩, 실내화 가방으로 활용하기 좋은 ▲조던토트가방 등 다양한 제품도 이번 라인업을 통해 함께 선보인다.
플레이키즈-프로 관계자는 ”신학기를 앞두고 최근 더욱 높아진 고객 수요에 대응해 신학기 백팩 라인업의 스타일과 물량을 대폭 확대했다”며 “꽉찬 수납력과 디자인을 모두 갖춘 플레이키즈-프로의 책가방이 새학기를 앞둔 아이들에게 더욱 뜻깊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키즈-프로는 이번 라인업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오프라인 매장에서 쑥쑥포인트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한 'VIP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열매 등급 3만원, 새싹 등급 2만원의 할인 쿠폰을 일괄 증정하며 오는 24일까지 23 SS 시즌 신상품 20만원 이상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신상품 15만원 이상 구매 시 온도가 표시되는 텀블러를 증정하는 사은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