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앱코(www.abko.co.kr 대표 이태화, 오광근)에서 출시한 인기 케이스 G40 시그니처가 앱코 ‘엣지’ 스마트 쿨링 3.0 팬을 장착하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2022년 5월 출시된 앱코 G40 시그니처 케이스는 로우 폴리곤 디자인과 4개의 140mm 스마트 쿨링 팬을 바탕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인기 케이스로, 출시 이래로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G40 시그니처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스마트 쿨링의 IDE 4Pin 연결 방식을 데이지 체인 방식으로 변경하면서, 동시에 쿨링 팬 성능을 향상시킨 스마트 쿨링 2.0 업그레이드를 통해 조립 편의성과 쿨링 성능 모두를 개선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엣지’ 쿨링 팬을 장착해 사용자에게 뛰어난 쿨링 성능과 줄어든 소음으로 더욱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장착된 앱코 엣지 고정RGB 쿨링 팬은 기존 G40 시그니처의 컬러감을 담당하던 높은 광량의 6색 고정RGB와, 최소 400RPM에서 최대 1,100RPM으로 회전하는 스마트 쿨링 기능을 갖춘 디자인과 성능을 모두 선사하는 팬이다. 벤치마크를 통해 일반적인 사용 환경인 25 ~ 30dBA 소음 환경에서 쿨링팬 전문 제조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중상위권의 성능을 보여주며, 특히 케이스 팬인 만큼 케이스 흡기 · 배기 시나리오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다.
G40 시그니처 케이스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가형 케이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던 PWM 기능에 더해, 고가 쿨링 팬을 따로 장착하지 않아도 쾌적한 쿨링 성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어 더욱 뛰어난 가성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피드백 받은 강화유리 장착부까지도 더욱 튼튼하게 개선했다.
앱코 관계자는 "번들 팬의 성능 향상으로 케이스의 품질을 크게 향상시켰으며, G40 시그니처 케이스의 업그레이드는 현재 진행 중으로 보내주신 사랑에 품질로 보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