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www.westerndigital.com/ko-kr)이 모듈식 프로 블레이드 SSD 라인업 가화를 위한 '프로 G40 SSD(PRO-G40 SSD)'와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PRO-BLADE STATION)' 출시를 발표했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 2021년 발표된 영상 제작 전문가용 '샌디스프 프로페셔널' 브랜드 제품의 일환으로 설계된 제품군의 일환으로, 이번에 국내 출시된 제품은 샌디스크 솔루션 중 가장 강력한 방수방진 IP68 등급을 지원하는 모델이다.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프로 G40 SSD는 썬더볼트 3 및 USB 3.2 Gen 2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듀얼 모드 호환성을 갖추고 썬더볼트 3 기반 최대 2700MB/s의 읽기 및 1900MB/s의 쓰기 속도, USB 3.21 Gen 2 인터페이스로는 최대 1050MB/s 읽기 및 1000MB/s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또한 극한의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는 IP68 방수방진 등급과 최대 4000파운드(약 1.8톤) 압력과 최대 3미터 낙하 충격을 견딜 수 있는 인클로저를 설계되었고, 5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고성능과 러기드 디자인으로 미션 크리티컬한 콘텐츠를 인제스트, 편집, 렌더링, 전송하는 전문가에게는 불필요한 다운타임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프로슈머와 컨텐츠 크리에이터, B2B 전문가들에 적합하다.
지난해 9월 국내 출시를 밝힌 모듈형 스토리지 솔루션인 프로 블레이드 라인업의 데스크톱 SSD 인클로저인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 국내 출시도 밝혔다.
해당 제품은 최대 4개의 프로 블레이드 SSD 맥(Mag)을 장착해 콘텐츠의 빠른 인제스트(ingest), 복사, 편집하고자 하는 전문가에게 강력한 썬더볼트(Thunderbolt) SSD 디바이스 구성을 지원한다.
외장형 케이스 모듈인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에 프로 블레이드 SSD 맥을 연결해 USB Type-C 인터페이스 바탕의 최대 2000MB/s 읽기 및 쓰기 속도로 타 시스템과 빠르게 데이터를 교환이 가능하다.
또한 프로 블레이드 트랜스포트를 USB 타입 C와 호환되는 카메라 리그(rig)와 연결해 프로 블레이드 SSD 맥에 직접 고화질 녹화를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저장된 자료를 바로 프로 블레이드 스테이션과 연결해 공유하거나 편집, 백업하는 식으로 복수의 고속 포터블 스토리지 디바이스를 필요로하는 전문가와 프로슈머의 요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
샌디스크는 프로 블레이드 모듈형 SSD 신제품 출시 발표와 함께 시스템 생태계 확대를 위해 제품 스펙을 오픈해 제공하고 있다는 소식에 더해, 고가의 전문가용 제품들을 구매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체험존'을 일렉트로마트 영등포점에 런칭했다는 내용도 공개했다. 해당 체험존은 단순히 제품을 디스플레이하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작업을 수행해볼 수 있는 시스템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한편, 심영철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채널 유통 사업 총괄 본부장은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브랜드에 대해 야외에서부터 스튜디오에 이르기까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의 전체적인 워크플로우를 지원하며 최상의 방법으로 콘텐츠를 캡처, 저장, 보존할 수 있는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또한 새로운 장비에 대한 투자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에게 중요한 결정이며,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체험존을 통해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고객은 현장에서 샌디스크 프로페셔널 제품이 가지는 잠재력과 제작 과정에서의 이점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