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tec(www.antec.com)에서 공식 파트너 뉴런글로벌(대표: 이재홍)은 엄청난 냉각 성능과 조립 편의성으로 무장한 신개념 퍼포먼스 케이스 'PERFORMANCE 1 FT MESH 강화유리' 제품을 출시한다.
모델명 그대로 새롭고 다양한 퍼포먼스로 가득하여 역대급 케이스로 각광을 받으며 특히 미국에서는 4월 1일 출시 이후 일주일 만에 아마존 전체 랭킹 5위, 신제품 1위에 랭크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항상 모든 제품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안텍은, 최신 CPU와 GPU의 높은 발열로 인하여 최근 출시되는 케이스들을 보면, FLUX 시리즈의 통풍 구조나 ELITE 시리즈의 6팬 구성 등 다양한 쿨링 케이스를 선보이고 있었고, 이번에 출시되는 PERFORMACE 1 FT MESH 강화유리 제품은 냉각 성능의 끝판왕으로 불릴 수 있을 정도로 쿨링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먼저 최대 10개의 쿨러가 장착이 가능한 신제품은 전면 140mm 3개의 쿨러와 후면 120mm 1개의 쿨러가 기본 장착되었지만, 그동안 케이스 번들 쿨러에서는 볼 수 없었던 30mm 두께의 쿨러는 채택함으로써 높은 쿨링을 제공하며, 특히 얼마전 국내에도 출시된 자사 고성능 PWM 시스템 쿨러인 Storm 제품이 장착되어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자체 테스트 결과 기존에 대부분 사용되고 있는 25mm의 시스템 쿨러에 비해 30mm 두께의 쿨러는 CPU와 GPU 냉각에 있어서 최소 1도에서 6도까지 큰 차이의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상단 360mm 수랭라디에이터는 물론, 전면 420mm 수랭라디에이터 장착까지 가능하다.
자체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통하여 시스템 내부 CPU와 GPU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케이스 전면에 장착되어 값비싼 냉각 키트를 구입하지 않고도 온도 모니터링이 가능다.
reddot winner 2023에 선정될만큼 디자인 설계에 있어서도 한층 더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먼저 낙하 방지가 설계된 좌우 듀얼 강화유리를 채택한 점이 눈길을 끈다.
공기 역학까지 고려된 전면 디자인은 고급스러운 스틸 메쉬 소재를 이용하고 마치 라디에이터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전면은 마그네틱 루버 전면 패널에 먼지 필터가 결합된 형태로 대량의 공기 흐름을 제공함과 동시에 먼지 관리가 용이하게 설계됐다.
다양한 옵션이 연결되는 후면부 정리까지 고려한 총 10개의 벨크로 타이와 함께 선정리홀 라우팅 그로밋 설계로 그 어떤 케이스보다 깔끔하고 편리한 선정리가 가능하지만, 이와 더불어 새로운 형태의 케이스 정리 커버가 함께 설계되어 조립이 완료된 케이블들을 아예 가려주는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풀타워형 E-ATX 케이스로 최대 400mm의 그래픽카드, 175mm의 CPU쿨러 및 420mm 수랭라디에이터까지 호환에 제약이 없는 신제품은 손쉬운 제품 조립이 가능한 조립 편의성을 갖췄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