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전문기업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중석)이 VR 사용자를 위한 모션 트래커(Motion Tracker) '툰드라 트래커 SW3 패키지'를 국내 정식 출시해 버튜버 시장 공략에 나선다.
툰드라 트래커는 현실 공간의 사물이나 신체의 움직임을 가상 공간에 전달시켜 보다 실감 나고 몰입감 높은 VR 경험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툰드라 트래커를 허리, 팔, 다리 등 신체에 부착하면 몸 전체 움직임이 VR 공간에 반영돼 VR 채팅 및 게임 내에서 더 다양한 행동이 가능하고, 손목이나 사물에 부착하여 복싱, 사격 연습 등 스포츠 및 격투 게임에 타격감을 더할 수 있다.
최근 풀 바디 트래킹(Full Body Tracking, 이하 FBT)이라 하여 VR 헤드셋과 함께 트래커를 몸에 부착하여 VR 채팅을 하거나 버튜버로 활동하는 해외 VR 유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모션트래커 전문업체 툰드라 랩스가 한국 공식 파트너사 제이씨현시스템를 통해 툰드라 트래커 3개를 번들로 한 '툰드라 트래커 SW3 패키지'를 발표하여 FBT에 관심있는 국내 VR유저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툰드라 트래커 SW3 패키지' 구성품 중 SW3(Super Wireless 3) 동글은 최대 3개 트래커를 한번에 무선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60g의 가벼운 무게와 약 5cm 폭의 작은 크기로 착용감이 적고, 배터리 수명이 좋아 해외 FBT 유저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한편, 툰드라 트래커 개발사인 툰드라 랩스는 지난 4월, 제품 출시 2주년을 축하하며 제이씨현시스템과의 유통 파트너를 공지했다.
또한, 툰드라 트래커 공동 개발사이자 제조사인 N7R은 공식 홈페이지에 Korean Store로 제이씨현시스템(주) 자사몰인 '제플몰'로 연결시켜 국내 소비자들이 툰드라 트래커를 보다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였다. 해외 직구로 구매할 경우 국내 AS가 제한되는데, 제플몰을 통해 구매한 제품은 국내 정식 유통 제품으로서 1년간 무상AS를 지원받을 수 있다.
툰드라 트래커 SW3 패키지 정식 판매는 오는 6월 8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제이씨현시스템 자사몰 제플몰에서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하는 '프리미엄 스트랩 선착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