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M4 Max 포함 애플 M4 시리즈 탑재, 새로운 MacBook Pro 발표

2024.11.04. 11:05:59
조회 수
2,780
15
댓글 수
6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애플(Apple)이 M4 시리즈 칩을 탑재한 새로운 맥북 프로(MacBook Pro)를 공개했다.

애플은 30일(현지시간) M4 시리즈 칩을 탑재하고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로 새로운 시대를 여는 신규 맥북 프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의 애플 신제품 발표회와 달리 3일 연속으로 진행된 M4 시리즈 기반 Mac 신제품 발표는 첫 날 M4 칩이 들어간 아이맥(iMac)과 둘째 날 M4 및 M4 Pro 칩이 탑재된 맥미니(Mac mini)에 이어 마지막 날에 M4 및 M4 Pro, 그리고 M4 Max까지 들어가는 맥북 프로 14 및 16 모델 발표로 마무리됐다.

 

애플 M4, M4 Pro, M4 Max 칩 라인업 공개

애플은 M4 시리즈 칩 가운데 지난 5월 아이패드 프로 출시에 맞춰 발표했던 M4 외에 고성능 버전인 M4 Pro와 M4 Max를 이번에 발표했으며, 최상위 모델에 해당하는 M4 Ultra는 나오지 않았다. 다만 Ultra 버전은 애플 M1 및 M2 시리즈에서만 출시되고 M3 시리즈에는 없었기 않았기 때문에 다음에 발표될 거라는 보장은 없다.

 

애플 인텔리전스를 위해 설계된 M4, M4 Pro, M4 Max 칩은 TMSC 2세대 3나노미터 공정으로 제작되어 향상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CPU는 업계 최고의 싱글 스레드 성능 및 향상된 멀티스레드 성능을, GPU는 이전 세대에 도입된 혁신적인 그래픽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더욱 빠른 코어 속도와 2배 빠른 레이 트레이싱 엔진을, 그리고 이전 세대보다 최대 2배 빠른 뉴럴 엔진(Neural Engine)과 CPU의 향상된 머신 러닝(ML) 가속기가 결합해 전문가 수준의 워크로드 및 AI 작업에 놀라운 성능을 보인다.

 

특히 애플 인텔리전스를 지원하기 위한 최소 메모리 용량을 구현하기 위해 애플이 아이폰 16 시리즈부터 메모리 기본 용량을 16GB로 올린 것처럼 이번 M4 기반 신형 Mac들은 메모리 용량이 이전 모델처럼 8GB가 아니라 16GB부터 시작된다.

 

M4 시리즈의 기본이 되는 M4 칩은 4개의 성능 코어와 6개의 효율 코어를 갖춘 최대 10코어 CPU와 10코어 GPU가 들어간다. 이를 통해 M4 칩은 M1 대비 CPU 멀티태스킹 성능은 최대 1.8배 향상되고, GPU는 M1 대비 최대 2배 더 빠른 그래픽 성능을 선보인다.

 

M4 칩은 최대 32GB의 통합 메모리와 120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지원한다. 향상된 디스플레이 엔진에 힘입어 내장 디스플레이 1대에 더해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까지 동시 지원하며, 최대 4개의 썬더볼트4 포트를 지원해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빨라지고 주변 기기를 더욱 유연하게 연결할 수 있다.

 

M4 Pro 칩은 M4 칩에서 처음 선보인 기술을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10개의 성능 코어와 4개의 효율 코어로 구성된 최대 14코어 CPU를 비롯해 M4 칩 대비 2배 많은 최대 20코어 GPU가 들어간다. M4 시리즈 칩 GPU는 하드웨어 가속형 레이 트레이싱 엔진이 향상되어 게임 및 3D 렌더링에서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최대 64GB의 통합 메모리와 273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지원하는데, 이는 M3 Pro 칩 대비 75% 향상된 것이다.

 

하위 모델인 M4까지는 USB-C 포트에서 썬더볼트4까지만 지원했다면, M4 Pro부터는 최대 120Gb/s 데이터 전송 속도로 썬더볼트4 대비 2배 많은 처리량을 가진 썬더볼트5를 지원한다.

 

아이맥과 맥미니에는 없고 맥북 프로부터 탑재된 M4 Max는 최대 12개의 성능 코어 및 4개의 효율 코어로 구성된 최대 16코어 CPU로 M1 Max 칩의 CPU 대비 최대 2.2배 빠르며, 최신 AI PC 칩의 CPU 대비 최대 2.5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M4 칩의 4배, M4 Pro 칩의 2배에 해당하는 최대 40코어 GPU는 M1 Max 대비 최대 1.9배, 최신 AI PC 대비 4배 빠른 속도를 보여주면서 다빈치 리졸브 스튜디오(DaVinci Resolve Studio)와 같은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원본 비디오의 노이즈를 제거하는 작업량을 이제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다.

 

M4 Max 칩은 최대 128GB의 빠른 통합 메모리와 최대 546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개발자는 파라미터 수가 거의 2,000억 개에 이르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도 더욱 쉽게 다룰 수 있다.

또한 M4 Max 칩의 향상된 미디어 엔진은 2개의 동영상 인코딩 엔진, 2개의 ProRes 가속기가 포함되어 동영상을 다루는 전문가에게 최고의 선택지가 되어 준다. M4 Pro와 마찬가지로 M4 Max도 최대 120Gb/s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썬더볼트5를 지원한다.

 

M4 시리즈 탑재한 새로운 맥북 MacBook Pro 특징은?

M4 시리즈는 업계 최고의 와트당 성능을 보유하게 되어 M4 시리즈 칩이 탑재된 맥북 프로는 사용자가 최대 24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확보하여 1회 충전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의 기준을 높였다.

통합 메모리 용량은 M4 칩 탑재 맥북 프로가 16GB부터 32GB까지, M4 Pro 칩 탑재 모델은 24GB부터 최대 48GB까지, M4 Max 칩 탑재 모델은 36GB부터 최대 128GB까지 선택할 수 있다.

저장장치(스토리지)는 M4 칩 탑재 맥북 프로가 512GB부터 2TB까지, M4 Pro 칩 모델은 512GB부터 4TB까지, 그리고 M4 Max 칩 탑재 모델은 1TB부터 8TB 용량까지 SSD 옵션을 지원한다.

 

새로운 맥북 프로에는 신형 아이맥과 마찬가지로 눈부심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완전히 새로운 나노 텍스처(Nano-texture) 디스플레이 옵션을 선보인다.

이제 새로운 맥북 프로는 야외 대낮 같은 매우 밝은 환경에서도 SDR 콘텐츠를 최대 1,000니트 밝기로 보여주고 HDR 콘텐츠는 최대 1,600니트 부분 최대 밝기로 표시할 수 있다. 반대로 저조도 환경에서는 밝기를 1니트까지 낮출 수 있어 어두운 공간에서도 눈의 피로를 줄이고 편안하게 작업할 수 있게 해준다.

 

 

미니 LED 백라이트가 들어간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는 최대 120Hz 가변 재생률을 제공하는 ProMotion 기술, 주변 조명 환경에 맞춰 정확한 디스플레이 컬러를 보여주는 True Tone 기술, P3 광색역 지원 등의 주요 특징도 동일하게 지원한다. 디스플레이 해상도는 14형(35.9cm) 모델이 3024x1964 해상도, 16형(41.0cm) 모델은 3456x2234 픽셀이다.

 

 

새로운 맥북 프로에 탑재된 카메라와 마이크, 스피커 시스템은 마찬가지로 새로운 M4 칩 기반 아이맥에 들어간 것과 동일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화면 상단에 들어간 새로운 1,200만 화소 센터 스테이지 카메라(12MP Center Stage Camera)는 열악한 조명 환경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움직임을 따라가면서 자동으로 화면 중앙에 맞춰주는 '센터 스테이지' 기능으로 영상 통화 몰입도를 높여준다. '데스크뷰(Desk View)' 기능은 광각 렌즈를 통해 사용자의 모습과 함께 위에서 내려다 본 책상 위 모습을 동시에 띄워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 영상 통화나 레코딩 시 사용자의 목소리가 또렷하게 들리도록 하면서 배경 소음을 최소화하는 스튜디오급 3 마이크 어레이와 2상의 포스 캔슬링 우퍼와 2개의 트위터로 구성된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은 Dolby Atmos 지원 공간 음향을 들려준다.

 

M4 Pro 및 M4 Max 칩을 탑재한 맥북 프로는 3개의 썬더볼트5 (USB-C) 포트를 통해 최대 120Gb/s에 달하는 썬더볼트4 대비 2배 이상 빠른 전송 속도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외장 스토리지, 확장 섀시, 강력한 도킹 및 허브 솔루션을 사용 시 더 빠른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맥북 프로 전모델에 최대 8K 해상도 지원 HDMI 포트, SDXC 카드 슬롯, 충전용 MagSafe 3 포트, 헤드폰 잭이 들어간다. 무선 연결 기능으로 802.11ax Wi-Fi 6E 및 Bluetooth 5.3을 지원한다.

 

보안 기능으로는 Touch ID를 사용한 장치 잠금 해제와 앱 로그인, 안전한 결제를 할 수 있으며, 맥북 프로를 분실했을 때 나의 찾기(Find My)로 쉽게 기기 위치를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원격으로 기기를 잠그거나 데이터를 지울 수 있다. 그리고 애플 실리콘에서 사용자가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파일과 데이터를 암호화해 보호해주는 FileVault 기능도 지원한다.

 

배터리 용량은 맥북 프로 14형이 72.Wh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내장하며, 70W USB-C 전원 어댑터를 제공하지만 최대 96W USB-C 전원 어댑터로 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맥북 프로 16형 모델은 100Wh 리튬 폴리머 배터리에 기본 포함된 USB-C 전원 어댑터가 최대 140W 고속 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M4 시리즈 칩을 탑재한 새로운 맥북 프로는 macOS Sequoia를 통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아이폰(iPhone)과 아이폰 앱 알림을 Mac에서 직접 무선으로 다루고 관리할 수 있는 '아이폰 미러링' 기능을 지원하며, 사파리(Safari) 브라우저는 이제 '하이라이트' 기능을 통해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빠르게 찾아낸다.

더욱 스마트해지고 새롭게 디자인된 '읽기 도구'는 목차와 대략적인 요약본을 제공하고, 새로운 '비디오 뷰어'를 방해 없이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방해 요소 제어' 기능을 사용해 브라우징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되는 웹페이지 항목을 가릴 수 있다.

애플 인텔리전스는 강력한 애플 실리콘과 뉴럴 엔진의 성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macOS에서 개인용 지능 시스템을 활용해 다양한 편의성을 누릴 수 있다.

 

그리고 '개인 맞춤형 공간 음향'과 같은 기능과 향상된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애플은 유비소프트가 개발 중인 일본을 배경으로 한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최신작 어쌔신 크리드 섀도우즈와 CDPR의 미래 배경 오픈 월드 액션 어드벤처 RPG 게임 사이퍼펑크 2077의 Mac 버전을 소개했다.

CDPR은 사이버펑크 2077과 확장팩 팬텀 리버티가 포함된 얼티밋 에디션이 Mac으로 내년 초 출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애플 실리콘과 Metal의 성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게 최적화되며, Mac 사용자들도 최신 기능인 패스 트레이싱, 프레임 제너레이션과 공간 음향 기능을 통해 더욱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와 훌륭한 비주얼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로운 맥북 프로는 미국을 포함한 28개 국가 및 지역에서 10월 30일부터 사전 주문을 시작해 11월 8일부터 배송 및 매장 판매를 시작한다.

국내 출시 일정은 나오지 않았으나 가격은 공개됐는데, M4 탑재 맥북 프로 14의 가격은 239만원부터, M4 Pro 탑재 맥북 프로 14 가격은 299만원부터, M4 Pro 맥북 프로 16 가격은 369만원부터다. M4 Max 칩 탑재 맥북 프로 14 가격은 479만원부터, 맥북 프로 16 가격은 519만원부터 시작한다.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외장을 100% 재활용 알루미늄을 사용한 맞춤형 합금으로 제작했으며, 모든 자석에 100% 재활용 희토류 원소를 사용하고, 각종 인쇄 회로 기판의 솔더, 도금 및 부품에 100% 재활용 주석, 금 및 구리를 쓴다. 맥북 프로 16에 이어 맥북 프로 14의 포장재도 이제 100% 섬유 기반 소재로 제작한다.

 

애플 인텔리전스 위해 MacBook Air 기본 메모리 16GB로 확장

한편, 애플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노트북인 맥북 에어(MacBook Air)의 M2 및 M3 팁 탑재 모델에 이제부터 기본 메모리를 16GB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애플 인텔리전스를 구동하기 위해 장치 메모리 용량이 16GB가 필요하기 때문에 macOS Sequoia 업데이트 및 애플 인텔리전스 구동을 위한 최소 스펙 기준 향상으로 보여진다.

기본 메모리가 8GB에서 16GB로 2배 확장되었지만 가격은 기존 8GB 모델과 동일하게 139만원(M2)부터 시작한다. 맥북 에어 16GB 메모리 확장에 27만원이 들었던 점을 생각하면 최신 M4 칩 탑재 맥북 프로가 필요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맥북 에어를 좀더 경제적으로 구입할 수 있는 셈이다.

 

이미지 출처: Apple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최신 신상품뉴스 전체 둘러보기
1/1
몬스타기어, 3가지 매력의 5세대 멤브레인 키보드 ‘가츠 X108’ 출시 (1) 다나와
로지텍,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 ‘PRO X TKL RAPID’ 출시 (1) 다나와
알파스캔, Fast IPS 패널 27인치 QHD 180Hz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출시 다나와
몬스타기어, 무선 키보드 '위캣4 / 위캣6' 출시 (1) 다나와
비트엠, 게이밍 모니터 ‘Newsync H34WQHD 울트라와이드 100 게이밍 커브드' 출시 다나와
메르세데스-AMG, '역동적 · 강인한' 그레이트 화이트 에디션 출시 (7) 오토헤럴드
국내, 색상별 단 1대,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110 애니버서리오’ 공개 (2) 오토헤럴드
몬스타기어, 프리미엄 밸런스 마우스패드 '가츠 룰브레이커' 시리즈 출시 (4) 다나와
이에프엠네트웍스, AX1500급 와이파이 확장기 ‘ipTIME Extender-AX1500’ 출시 (4) 다나와
서린씨앤아이 '비콰이어트 라이트 윙즈 LX' 시리즈 쿨링 팬 출시 (5) 다나와
파인디지털, 3채널 블랙박스 파인뷰 ‘LXQ3300 3CH’ 출시 (3) 다나와
몬스타기어, 고성능 화이트 게이밍 PC ‘크루즈’ 출시 (4) 다나와
알파스캔, 몰입감 높은 필립스 커브드 QHD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 2종 출시 (4) 다나와
MSI, 스트릭스 포인트 탑재 OLED 비즈니스 노트북 '프레스티지 A16 AI+' 출시 (3) 다나와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피어레스 어쌔신 140' 쿨러 출시 (4) 다나와
몬스타기어, MSI 콜라보 커스텀 PC ‘드래곤’ 공개 (4) 다나와
다시 만날 시간, 소녀전선 2: 망명 정식 서비스 시작 (2) 게임메카
앱코, 화이트 컬러 디자인 하이퍼뷰 IP 시리즈 모니터 출시 (9) 다나와
몬스타기어, 고성능 CPU 쿨러 '옥시푸스 아이오타 A62' 출시 (7) 다나와
서린씨앤아이 '지스킬 립죠스 M5 RGB' 시리즈 메모리 출시 (6) 다나와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