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젠스파크(Genspark)가 1억 달러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와 함께 AI 검색, 브라우저, 에이전트를 통합한 세계 최초의 슈퍼 앱을 출시했다. 이번 발표는 젠스파크가 짧은 기간 내에 다양한 AI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인 후 이루어진 것이다. 젠스파크는 최근 젠스파크 딥 리서치 V2(Genspark Deep Research V2), 클로드 소넷 3.7 믹스처-오브-에이전트(Claude Sonnet 3.7 Mixture-of-Agents) 통합, 젠스파크 뉴스 브리핑(Genspark News Briefing), 젠스파크 이미지 스튜디오(Genspark Image Studio)를 불과 일주일 만에 출시한 바 있다.
3일(현지 시간) 젠스파크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iOS 앱은 단순한 AI 검색 앱을 넘어서 광고 차단 기능이 내장된 초고속 브라우저와 사용자를 위해 자율적으로 작업을 수행하는 강력한 AI 에이전트 플랫폼을 결합한 슈퍼 앱이다. 회사 측은 52번의 내부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이 앱이 현존하는 최고의 AI 검색 앱이라고 자신했다.
젠스파크의 새로운 앱은 세 가지 핵심 요소를 통합했다.
첫째, '최고의 AI 검색' 기능은 믹스처-오브-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AI 검색을 제공하며, 인터랙티브 마인드맵으로 주제를 심층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둘째, '초고속 브라우저' 기능은 내장된 광고 차단 기능과 함께 빠르고 깨끗하며 방해 요소 없는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한다.
셋째, '강력한 AI 에이전트' 기능은 세계 최초의 믹스처-오브-에이전트 시스템을 탑재했으며, AI 챗봇, AI 이미지 스튜디오, AI 딥 리서치, AI 팩트 체크 기능을 통해 복잡한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다.
현재 이 모든 기능은 iOS에서만 이용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조만간 출시될 예정이다.
해당 기사 원문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젠스파크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AI Matters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