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Nintendo)가 차세대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2 (Nintendo Switch 2)'의 출시일과 가격을 공식 발표했다.
한국닌텐도주식회사(이하 닌텐도)는 2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를 희망소비자가격 648,000원으로 2025년 6월 5일(목)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닌텐도 스위치2용 소프트웨어 '마리오 카드 월드(다운로드 버전, 희망소비자가격 89,800원)'가 동봉된 '닌텐도 스위치2 마리오 카트 월드 세트'도 희망소비자가격 688,000원으로 발매한다. (마리오 카트 월드 패키지 버전 희망소비자 가격은 98,000원)
닌텐도 스위치2는 본체 두께를 기존 닌텐도 스위치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도 정전식 터치스크린 화면은 7.9인치로 더 커졌고, 해상도 역시 1920x1080 FHD 지원 및 최대 120Hz 가변 주사율, HDR 대응으로 향상됐다. 다만 OLED 패널이 아닌 광색역 LCD를 사용한다.
닌텐도 스위치2의 컨트롤러인 조이콘2 (Jot-Con 2)는 마그네틱 방식을 이용해 본체에 장착하는 형태로 바뀌었는데, 강력한 자력으로 흔들림 없이 튼튼하게 고정되어 휴대 모드로도 안심하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본체 뒷면의 분리 버튼을 눌러 손쉽게 분리 가능하다.
또한 본체에 장착하는 측면을 아랫쪽으로 향하게 책상하여 마우스처럼 조작할 수 있는데, 좌우 조이콘2 모두 마우스 조작에 대응하고 있으므로 양속을 사용한 마우스 조작 등 지금까지와 다른 플레이 스타일로 게임을 할 수 있다.
본체 뒷면의 스탠드는 안정적이며 원하는 각도로 조절 가능하고, 이전 모델에는 하단에 1개만 탑재됐던 USB Type-C 포트가 본체 상단에도 추가되어 테이블 모드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전원 어댑터를 상단으로 연결해 본체를 충전하면서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2 카메라(별매) 등의 USB 카메라를 연결하여 게임챗을 하는 것도 가능하다.
닌텐도 스위치2는 전작 대비 CPU 및 GPU 성능이 크게 향상되어 기존 닌텐도 스위치에서 실현할 수 없었던 새로운 플레이 및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세밀한 그래픽 표현 및 읽기 속도의 고속화 등도 실현됐다.
음역 간의 밸런스를 조정하여 더 자연스럽고 깨끗한 음질을 즐길 수 있으며, 휴대 모드와 테이블 모드로 플레이할 때 한층 현장감 있는 입체 사운드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대응 소프트웨어에서만 가능)
새로운 닌텐도 스위치2 독(Nintendo Switch 2 Dock)을 TV에 연결하면 최대 4K 60fps 영상 출력이 가능하며 HDR10 지원 및 FHD/QHD 해상도 선택 시에는 최대 120fps 게임에도 대응한다.
다운로드한 소프트웨어 및 세이브 데이터를 저장하는 본체 저장 메모리는 이전 모델 대비 8배 증가한 256GB로 늘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많이 사용되는 UFS 스토리지 방식으로 데이터 읽기 및 쓰기 속도도 큰 폭으로 향상되어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닌텐도 스위치는 microSD 외장 메모리 카드를 지원했는데, 닌텐도 스위치2는 데이터 읽기/쓰기 속도가 향상된 microSD Express 카드에 대응한다. (기존 microSD 카드는 지원하지 않는다)
닌텐도 스위치2 및 닌텐도 스위치의 '버추얼 게임 카드'는 자신이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으로, 본체를 여러 대 보유 중일 경우에도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로 로그인하면 모든 본체에 같은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목록이 표시된다. 소프트웨어를 본체에 한 번 세팅하면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지 않아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본체 내의 다른 유저도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2는 기존 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도 모두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 및 프로 컨트롤러(Pro Controller) 등도 무선으로 연결하여 닌텐도 스위치2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2의 '나눔 통신'은 소프트웨어를 가지고 있는 유저가 소프트웨어가 없는 다른 사람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기능으로 게임챗 중에도 가능하다.
그 밖에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유료) 서비스는 닌텐도 스위치2에도 대응하므로 이미 가입 중인 사람은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 및 내용 출처: Nintendo
Copyrightⓒ 넥스젠리서치(주) 보드나라 미디어국. www.bodnar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