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일본 현대미술 거장 무라카미 다카시와의 최대 규모 협업을 통해 ‘무라카미 다카시 x 케이스티파이: 미스터 도브(MR. DOB)’ 컬렉션을 공식 발표하고 출시일을 확정했다.
무라카미 다카시 x 케이스티파이: 미스터 도브(MR. DOB) 컬렉션
이번 컬렉션은 폰 케이스와 이어버드 케이스, 헤드폰 케이스, 카드 홀더 등 기존 테크 액세서리 외에도 무라카미 다카시의 상징적 캐릭터인 미스터 도브가 새겨진 바운스 캐리어까지 포함해 폭넓은 제품군을 갖췄다. 브랜드 최초로 트래블 라인과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접목한 이번 컬렉션은 한국, 미국, 홍콩, 중국, 대만, 일본 등 일부 지역에서만 매우 한정된 수량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미스터 도브는 1993년 처음 등장한 무라카미 다카시의 대표적인 캐릭터이자 작가의 시각적 언어를 집약한 아이콘이다. 케이스티파이와의 협업을 통해 이번 컬렉션에서 미스터 도브는 예술적 비전의 진화를 상징하는 형태로 다채롭게 구현됐다.
무라카미 다카시는 이번 협업에 대해 “케이스티파이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목격하고 싶었다”라며 “미스터 도브가 폰 케이스라는 매개체를 통해 사람들의 일상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미스터 도브가 바운스 캐리어에 새겨지고 피규어 모양의 이어버드 케이스로 변신하는 것은 캐릭터의 진화의 새로운 장을 연 것”이라고 밝혔다.
케이스티파이 측은 이번 협업을 ‘케이스티파이 아이콘 컬렉션(CASETiFY iCONS)’의 일환으로 소개했다. 이 컬렉션은 시대를 대표하는 문화적 아이콘들과의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통해 창의성과 기술의 경계를 넘어서는 한정판 제품을 출시하는 시리즈다.
미스터 도브 커스텀 바운스 캐리어
가장 주목받는 제품은 ‘미스터 도브 커스텀 바운스 캐리어’다. 코발트 블루, 체리 레드, 매트 블랙 세 가지 컬러웨이로 출시되며, 캐리어 상단에는 케이스티파이만의 전용 폰트인 스카이라인 폰트와 도트 폰트를 사용할 수 있고, 사용자 맞춤 이니셜 추가가 가능한 커스텀 기능도 제공된다. 이 캐리어는 국내에서는 케이스티파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단독 판매된다.
도브(DOB) - 화이트 카메라 링
또한 이번 컬렉션에는 케이스티파이의 기존 블랙 카메라 링과는 차별화된 ‘도브 화이트 카메라 링’이 포함돼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이 카메라 링은 단 한 가지 디자인에만 적용되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미스터 도브 컬렉터 에디션 이어버드 케이스
‘미스터 도브 컬렉터 에디션 이어버드 케이스’는 3D 피규어 형식으로 제작돼 아트 토이와 테크 액세서리의 경계를 허문 제품이다. 특히 화이트 버전의 미스터 도브는 이번 컬렉션을 위해 독점 제작되어 더욱 희소한 소장 가치를 제공한다.
미스터 도브 컬렉터 에디션 헤드폰 케이스
‘미스터 도브 컬렉터 에디션 헤드폰 케이스’는 미스터 도브의 귀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사용자에게 독특한 착용 경험을 제공하며, 귀 부분에 새겨진 문구가 제품의 상징성을 더한다.
미스터 도브 Snappy™ 트레이딩 카드 홀더
‘미스터 도브 Snappy 트레이딩 카드 홀더’는 무라카미 다카시의 생동감 넘치는 미학을 담은 제품으로, 트레이딩 카드 커뮤니티와의 교차점을 형성해 컬렉터층을 공략한다.
미스터 도브 폰 케이스 댕글러 블라인드 박스
또 다른 스페셜 아이템인 ‘미스터 도브 폰 케이스 댕글러’는 블루, 핑크, 화이트 컬러로 구성되어, 블라인드 박스 형태로 랜덤 제공된다. 부착 가능한 형태로 제작돼 다양한 기기에 장착이 가능하며, 수집의 재미와 신비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케이스티파이 CEO이자 공동 창립자인 웨슬리 응(Wesley Ng)은 “이번 협업은 브랜드 설립 이래 가장 야심찬 예술적 파트너십”이라며 “아티스트가 직접 디자인한 최초의 커스텀 캐리어부터 특별한 화이트 카메라 링까지, 창의성과 기술적 한계를 뛰어넘은 모든 요소가 담겨 있다”고 말했다.
이번 컬렉션은 4월 3일부터 casetify.com/co-lab/takashi-murakami에서 프리뷰 및 웨이팅 리스트 등록이 가능하며, 정식 출시는 4월 11일부터 케이스티파이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웨이팅 리스트 등록 고객은 정식 출시 전 우선 구매의 기회를 얻는다. 바운스 캐리어와 일부 세트 제품은 케이스티파이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만 독점 판매된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