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K2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초경량 바람막이 ‘웨더리스 썬자켓’을 새롭게 선보였다.
웨더리스 썬자켓
이번에 출시된 ‘웨더리스 썬자켓’은 자외선 차단 지수 최고 등급인 UPF 50+를 받은 제품으로, 95% 이상의 자외선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UPF(UV Protection Factor)는 의류 원단이 자외선을 얼마나 차단하는지를 수치로 나타낸 지표로, 수치가 높을수록 자외선 차단 기능이 우수하다.
K2는 이 제품에 빛을 산란시켜 자외선을 차단하는 특수 원사를 적용했으며, 빛의 투과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밀도 원단을 사용했다. 여기에 특수 코팅 처리를 더해 자외선 차단 효과를 극대화했다. 단순히 햇볕만 막는 것이 아니라, 방풍과 발수 기능도 갖춰 여름철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유용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웨더리스 썬자켓은 초경량 소재로 제작돼 착용감이 가볍고 쾌적하다. 스트레치 기능이 뛰어난 신축성 있는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며, 구김 방지 기능도 탑재돼 실용성을 높였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얼굴 전체를 햇빛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후드에 챙 디테일을 더한 후드 일체형 구조를 적용했다.
웨더리스 썬자켓
남성용은 미드나잇 틸, 헌터그린, 크림베이지, 블랙 총 4가지 컬러로, 여성용은 포레스트 그린, 마젠타, 라이트 핑크, 바이올렛, 크림 베이지, 블랙 등 6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소비자 가격은 17만 9천 원이다.
K2 의류기획팀 노성훈 이사는 “기후 변화로 인해 여름이 점점 길어지는 추세에 맞춰 뜨거운 태양과 자외선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웨더리스 썬자켓을 선보이게 됐다”며 “입는 양산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방풍과 발수 기능까지 더해 변화무쌍한 여름 날씨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조텍, 화이트 감성 입은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지포스 RTX 5090 SOLID OC White’ 출시
· MSI, '랜더스 데이' 맞아 최대 100만원 할인… RTX 50 신제품까지 포함
· 퍼플랩, G마켓 ‘랜더스 쇼핑 페스타’ 참가… RTX 5070Ti부터 RX6600까지 전 라인업 특가 선보여
· 오리털 패딩, 드라이클리닝보다 물세탁이 적합…케어라벨 확인이 첫걸음
· 포켓몬 레전즈 제트에이, 'ZA로열' 신규 배틀 시스템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