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부품 및 주변기기 전문 제조/유통 업체인 다산코러페이션(대표 김재은, 이하 다산)은 디프렌드 ODIN 시리즈인 C400S 미니 타입 공랭쿨러 2종(RGB, Non-RGB)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6mm 히트파이프 4개로 설계한 디프렌드 ODIN C400S 미니는 PWM 지원하는 92mm 팬을 장착하고 높이 128mm 사이즈의 미니 공랭쿨러로, 일만 미들 케이스에서부터 미니타워 PC 케이스까지 다양한 케이스에 장착 호환이 되어 폭넓은 호환성을 갖고 있다.
최적의 설계를 바탕으로 TDP 180W급의 CPU 프로세서에 유용하며, 최신 INTEL 및 AMD 프로세서를 지원하고 있으며 팬 장착 상태에서 볼트 조립이 가능하여 조립편의성까지 갖추고 있다. 또한 결착방식이 푸시타입이 아닌 백플레이트와 쿨러를 볼트로 조이는 방식으로 팬을 탈거하지 않고도 조립이 가능하며, 볼트 조임방식을 적용하여 완제 PC 배송시 탈거될 염려가 없다.
디프렌드 ODIN C400S 미니에 적용된 쿨링팬은 Hydro 베어링방식으로 PWM 4pin을 지원하여 CPU 프로세서 성능에 따라 사용자가 팬 RPM을 조정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다산코퍼레이션 담당자는 "ODIN C400S 미니 2종(블랙, RGB 적용팬)은 히트파이프가 오프셋(비대칭) 구조로 설계하여 메모리 간섭을 방지 및 히트파이프 니켈 도금으로 장시간 사용시 부식방지 및 내구성을 강화하였으며, CPU 쿨러의 상단은 블랙 도장 처리되어 있어 블랙색상으로 일체감을 주었고 팬 프레임의 경우 독특하고 귀여운 프레임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타 저가형 미니 공랭쿨러에 비하여 디자인 퀄리티가 뛰어나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