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Oakley)가 브랜드 창립 50주년을 맞아 미래지향적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신제품 컬렉션 ‘아티팩츠 프롬 더 퓨처(Artifacts From The Future)’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 컬렉션은 2075년의 미래를 상상하며 설계된 디자인과 오클리 고유의 헤리티지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오클리는 이번 컬렉션을 통해 반세기 동안 쌓아온 정체성과 기술력을 집약하고자 했으며, 브랜드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NBA 선수 제일런 브라운, 1990년대 NBA 스타 데니스 로드맨의 딸이자 미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인 트리니티 로드맨, 프랑스 축구 스타 킬리안 음바페 등 ‘팀 오클리’ 소속 선수들이 이번 제품을 직접 착용하고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클리 Artifacts From The Future 컬렉션 / 제일런 브라운 착용 컷
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SS25 리저브 어패럴 컬렉션과 하이랩 아이웨어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SS25 리저브 어패럴 컬렉션, 도시 문화와 첨단 기능의 결합
SS25 리저브 어패럴 컬렉션은 새로운 도전과 일상을 벗어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을 겨냥해 제작되었다. 현대 도시 문화를 반영한 강렬한 그래픽 디자인과 첨단 원단이 조화를 이루며, 스타일과 기능성을 동시에 구현한 점이 주목된다. 각 아이템에는 이번 시즌을 대표하는 독특한 디자인 요소와 함께 리뉴얼된 로고가 반영됐으며, 직관적인 기능이 더해져 실용성과 활용도를 강화했다.
‘리저브 포켓 셔츠’는 면과 나일론이 혼방된 통기성 좋은 소재로 제작되었으며, 드롭 숄더 스타일과 밑단 스트링 디테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전면 카고 포켓에는 오클리 로고가 삽입되었고, 내부 패치 포켓과 스냅 버튼 여밈 방식으로 실용성을 높였다.
함께 출시된 ‘리저브 카고 팬츠’는 동일한 소재로 제작되어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하며, 허리에는 드로스트링 밴드, 하단에는 외부 지퍼 디테일이 적용돼 착용자의 취향에 맞춘 핏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전면 박스 포켓과 슬림 카고 포켓 등 다수의 포켓 구성이 더해져 높은 수납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하이드로프리(Hydrofree) 기술로 우천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는 ‘리저브 필드 재킷’, 전면 풀 집업 형태에 다양한 포켓 디테일을 갖춘 ‘리저브 풀 집 재킷’, 100% 경량 폴리에스터 소재의 ‘리저브 바크 햇’ 등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다양한 아이템이 함께 출시된다.
오클리 Artifacts From The Future 컬렉션 / 트리니티 로드맨 착용 컷
하이랩 아이웨어, 오클리 헤리티지 기반의 미래적 해석
아이웨어 제품군에서도 주목할 만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바탕으로 ‘아티팩츠 프롬 더 퓨처’의 콘셉트를 반영한 한정 디자인이 출시된다. 대표 제품으로는 개구리의 도약 근육에서 영감을 받은 ‘플랜타리스(Plantaris)’, 오클리의 유산에서 착안한 미래지향적 실루엣을 담은 ‘래터럴리스(Lateralis)’, 뉴스쿨 미니멀리즘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마세터(Masseter)’가 포함된다.
세 제품 모두 각기 다른 콘셉트로 설계됐지만, 기능성과 감각적 디자인을 동시에 충족시키며 브랜드의 실험적이고 독창적인 철학을 표현한다.
오클리 Artifacts From The Future 컬렉션 / 킬리안 음바페 착용 컷
오클리의 도전정신, 미래를 향한 정체성 강화
오클리 김용표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컬렉션에 대해 “‘아티팩츠 프롬 더 퓨처’는 오클리가 2075년에도 변함없이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디자인 철학과 도전정신을 담고 있다”며 “플랜타리스와 래터럴리스 같은 새로운 문화 아이콘을 통해 대담하고 표현력 있는 디자인의 진수를 보여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이번 컬렉션은 오클리의 역사와 기술력, 미래 비전을 하나로 아우르는 결과물로, 혁신적인 소재와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전에 없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클리는 이번 ‘아티팩츠 프롬 더 퓨처’를 통해 단순한 제품군 이상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브랜드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동시에 제시하고 있다.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철학과 기술력으로 새로운 문화적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이번 컬렉션은 스포츠웨어를 넘어선 하나의 문화적 선언으로 읽힌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스팀덱이 키보드 속으로…무선 키보드 형태 PC ‘Bento’ 등장
· 스와치, 심해의 신비 담은 ‘그린 어비스’ 다이버 워치 출시
· 조텍코리아, RTX 5080 플래그십 그래픽카드 단독 특가 진행
· 게이밍 기어에서 패션까지…레이저, SSF샵 입점 기념 단독 할인 프로모션 실시
·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팻맥스 기술 적용한 드릴·임팩 드라이버 3종 선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