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모리, 스토리지 제조업체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icron Technology, Inc.)의 한국 공식 수입사인 아스크텍이 고성능 게이밍, AI PC, 크리에이터 및 워크스테이션에 적합한 PCIe 5.0 NVMe 스토리지인 마이크론 Crucial T710 PCIe Gen5 NVMe M.2 2280 SS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론 Crucial T710 SSD는 이전 세대인 Gen4와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인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Gen5 제품인 Crucial T705 SSD보다도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최대 14,900MB/s의 읽기 속도와 13,800MB/s의 쓰기 속도를 지원하며 더 많은 게임 및 UHD/8K동영상을 위해 최대 4TB의 용량을 제공한다(1TB, 2TB, 4TB). Gen4보다 거의 2배 빠른 속도, SATA SSD보다 25배에 가까운 놀라운 속도를 자랑한다.
이전 세대의 Gen5 SSD보다 전력 소비가 25% 낮아졌으며 이로 인해 배터리 지속 시간이 크게 향상되었다. PC뿐만 아니라 노트북, 게이밍 기어 등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합하다. Microsoft® DirectStorage 최적화로 게임 로딩 속도를 향상 시키고 게임, 창작 등 대용량 프로젝트 작업수행 시에도 속도가 향상되어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AI작업, 고해상도 영상 편집이나 3D 모델 렌더링 작업등 과중한 워크로드까지 언제나 부드럽고 강력하게 끊김 없는 속도를 유지한다.
방열판 모델의 경우 최적의 온도유지와 고성능을 뒷받침 해주는 완벽한 냉각을 위한 프리미엄 히트싱크를 지니고 있으며 탁월한 온도 제어 기술로 열에 의한 스로틀링을 최소화하고 게임이나 3D 렌더링, AI 애플리케이션 등 고사양이 필요한 작업에서도 항상 최대의 성능을 지원하도록 맞춤 설계 되었다(방열판 모델한정, 추후 출시).
마이크론의 최첨단 G9 TLC NAND 기술을 기반으로 설계되어 Gen5 기술을 완전히 끌어올려 게임 성능과 콘텐츠 제작 작업에서 강력한 이점을 제공하며 글로벌 메모리, 스토리지 제조업체이자 45년 이상의 전문성을 갖춘 마이크론은 모든 Crucial SSD 제품에 대해 최첨단 엔지니어링과 우수한 구성 요소 및 모듈 수준 테스트를 제공하여 믿을 수 있는 품질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공식 디스트리뷰터인 아스크텍에서 정품 스티커 제공 및 구매한 SSD의 시리얼 번호로 정품확인이 가능하며 5년의 제한적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스크텍 관계자는 “마이크론 Crucial T710 Gen5 SSD는 Gen5의 성능과 사용성, 에너지 효율 등을 고루 잡아낸 제품으로 고성능 게이밍 PC, 크리에이터, 워크스테이션, AI PC 등에서 주목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