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비콰이어트(be quiet!)의 PC케이스 신제품 3종, 퓨어 베이스(PURE BASE) 501 시리즈를 정식 출시했다.
비콰이어트 퓨어 베이스 501 시리즈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우수한 쿨링 성능을 겸비한 미들타워 ATX 케이스 제품이다. 라인업은 전면 패널 디자인과 측면 패널 소재에 따라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기본형 모델인 ‘퓨어 베이스 501’, 전면 메쉬 패널로 쿨링 성능을 강화한 ‘퓨어 베이스 501 에어플로우(Airflow)’, 그리고 측면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한 ‘퓨어 베이스 501 에어플로우 윈도우(Window)’로 나뉜다. 여기에 기본형 모델을 제외한 에어플로우 모델에는 블랙과 화이트의 색상으로 다시 한번 구분된 총 5종이 준비되어 있다.
퓨어 베이스 501 시리즈는 ATX, M-ATX, M-ITX 메인보드 규격을 지원하며, 최대 368mm 길이의 그래픽카드와 178mm 높이의 CPU 쿨러를 장착할 수 있는 넉넉한 내부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하단에는 최대 200mm 길이의 파워서플라이를 지원하여 조립 편의성을 높였다.
비콰이어트는 기본형 모델인 퓨어 베이스 501에 전면 솔리드 패널과 측면 강철 패널을 적용해 정숙함과 견고함을 강조했다. 특히 양측면 패널에는 향상된 성능의 소음 차단 패드가 내장되어 있어 시스템의 소음 감쇄 효과에 직접적인 효과를 제공한다.
퓨어 베이스 501 에어플로우는 전면 패널 전체를 메쉬(Mesh) 영역으로 적용하여 흡기 효율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촘촘하게 마련된 전면 메쉬 영역은 외부 이물질의 침투는 막으면서 차가운 공기의 유입은 적극 수용할 수 있도록 엄격한 제조 공차로 만들어져 기본형 모델 대비 향상된 쿨링 효율을 보조할 수 있다.
비콰이어트 퓨어 베이스 501 에어플로우 윈도우는 에어플로우 모델을 베이스로 측면에 강화유리 패널을 적용한 모델이다. 이 강화유리 패널을 통해 사용자는 시스템을 시각적으로 감상할 수 있어 다양한 RGB 조명을 지원하는 하드웨어와 같은 튜닝 요소들을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한다.
아울러 이번 퓨어 베이스 501 시리즈는 모두 전면과 후면에 각각 140mm 쿨링팬을 기본 탑재하고 있으며 추가로 상단 140mm 팬을 장착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공기 흐름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상단과 하단에 탈착 가능한 먼지 필터를 내장해 시스템의 유지 보수가 용이하며, 상단 I/O 포트 영역에 USB 타입 C 1개, 타입 A 포트 2개, 전원과 리셋, HD 오디오 단자를 배치하여 사용자 접근성도 높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