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PC 부품 제조사 기가바이트 테크놀로지(GIGABYTE Technology Co., Ltd.)의 한국 공식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이하 ‘피씨디렉트’)는 NVIDIA 최신 Blackwell 아키텍처 기반의 GeForce RTX 5050 시리즈 그래픽카드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RTX 5050 시리즈는 GIGABYTE GeForce RTX 5050 GAMING OC, WINDFORCE OC, Low Profile 총 3모델이 출시했다. GIGABYTE GeForce RTX 5050 GAMING OC의 경우 3팬 설계와 다중 레이어 구조로 강한 내구성과 메카닉한 디자인을 구현하였으며, 사용자 개성 표현이 가능한 슬라이딩 사이트 플레이트를 적용해 외관미를 더했다.
WINDFORCE OC의 경우 심플한 블랙 외관으로 구성된 엔트리급 그래픽카드로, RTX 5050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중시하는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또한, Low Profile은 182mm의 길이로 콤팩트한 빌드나 소형 폼팩터 시스템 구성을 희망하는 유저를 위해 설계되었다. 기본으로 Low Profile 브라켓이 제공되어 다양한 케이스 호환성도 확보했다.
RTX 50 시리즈와 같이 새롭게 설계된 Hawk Fan을 적용하여 공기 흐름의 난류와 소음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며, 기존 대비 최대 53.6%의 공기 압력 증가와 12.5%의 풍량 향상을 실현하면서도 더욱 정숙한 작동음을 유지한다.
GIGABYTE RTX 5050 시리즈는 사용시 발생하는 발열을 줄이기 위해 구리 베이스 플레이트 및 복합 히트파이프를 구성한 고급 방열 솔루션을 통해 고부하 작업 시에도 탁월한 냉각 성능을 발휘한다.
피씨디렉트 마케팅 담당자는 “GIGABYTE RTX 5050 시리즈는 외관 및 쿨링 모두 아우르는 제품으로, 일반 게이머는 물론 영상 편집자 등 다양한 유저층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