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기기·게이밍기어 전문 브랜드 지클릭커(g-clicker)는 사무환경에서 장시간 사용해도 손목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구조의 무소음 무선마우스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버티컬 도톰스콘 팜레스트 OP85 무소음 블루투스 무선 마우스(이하 OP85)’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OP85는 손목에 부담을 덜 주는 45.9도 각도의 버티컬 구조를 채택해, 사용자가 가장 자연스러운 손목 각도 그대로 마우스를 잡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에 따라 초기 적응에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지만, 적응 후에는 일반적인 마우스보다 빠르고 편한 조작이 가능하며 손목의 피로도도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설명이다.
마우스 좌측면에는 엄지손가락의 안정적인 파지를 위한 홈이 마련돼 그립감을 향상시키고, 손바닥이 닿는 상단에는 적당한 굴곡을 적용해 마우스가 손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한다. 이러한 구조는 장시간 마우스 사용으로 인한 손과 손목의 누적 피로를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
무소음 스위치와 이중 무선 연결 방식으로 다양한 환경 지원
지클릭커 OP85는 블루투스와 2.4GHz 무선 리시버를 모두 지원하는 이중 무선 연결 방식을 제공해, 하나의 마우스로 다양한 기기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PC는 물론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편리하게 활용 가능하며, 연결 기기에 따라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DPI는 1000, 1600, 2000, 4000 등 4단계로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좌우 클릭을 포함한 총 6개의 버튼이 배치돼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클릭 시 발생하는 소음을 최소화한 무소음 스위치를 채택해 사무실 등 조용한 공간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탈부착 가능한 팜레스트로 사용자 편의성 강화
OP85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탈부착이 가능한 꽃잎 모양의 팜레스트다. 버티컬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에 따라 손날 부분이 마우스패드와 직접 접촉하게 되는데, 이를 불편하게 느끼는 이들을 위해 손과 패드를 완전히 분리시켜 주는 팜레스트가 함께 제공된다. 마우스에 가까이 대기만 하면 자석의 힘으로 자연스럽게 부착돼 손날까지 편안하게 지지할 수 있다.
팜레스트는 마우스 본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구성돼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사용자에 따라 필요 시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다섯 가지 파스텔톤 컬러로 감각적인 디자인 제공
지클릭커 OP85는 화이트, 블랙, 핑크, 그린, 퍼플 등 총 다섯 가지 파스텔톤 색상으로 출시된다. 각각의 컬러는 채도가 다른 투톤으로 처리돼 손바닥이 파지되는 부분에서 색다른 포인트를 제공하며, 감각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탈부착 가능한 팜레스트 역시 본체와 동일한 색상으로 구성돼 디자인 일체감을 높였다.
지클릭커 마케팅 담당자는 “장시간 PC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손목에 무리가 없는 편안한 그립감이 가장 중요하다”며, “지클릭커 오피스프로 도톰스콘 팜레스트 OP85는 자연스러운 그립감의 버티컬 구조와 편안한 표면 처리, 6버튼 구성 등으로 사무와 전문 업무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책상 위에 놓기만 해도 눈길을 끄는 독특한 디자인과 색감, 그리고 분리형 팜레스트로 인해 사용하면 할수록 만족감이 커지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지포스 RTX 5050이 5만원??? 조텍코리아, 한정 래플 이벤트 진행
· 조텍코리아, RTX 5090·5080 AMP Extreme Infinity 특가 앵콜 진행...최대 210만원 할인
· 맘스터치, 복날 맞아 치킨 콤보 최대 5천원 할인… 자사앱·매장 동시 프로모션
· 서린씨앤아이, 하이트 Y70 호시마치 스이세이 에디션 2차 예약판매 실시
· ‘손안의 윈도우 콘솔’... 인텔 루나레이크 품은 완전체 핸드헬드PC 'MSI Claw 7 AI+ A2VM-U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