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 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300Mbps급 802.11n 와이파이 확장기 ‘ipTIME Extender-N300T’를 출시했다.
ipTIME Extender-N300T는 리얼텍사의 CPU(RTL8197FHT, 600MHz)와 64MB DRAM, 1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1개의 LAN포트로 구성된 와이파이 확장기로, 무선 신호가 약한 위치에 설치하여 간편하게 무선 영역을 확장하고, 기존 무선 네트워크의 신호 강도를 개선하여 와이파이 데드 존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802.11n 규격을 채택한 ipTIME Extender-N300T는 2.4GHz/ 300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지원하고, 2개의 4dBi 고감도 안테나를 적용하여 무선랜 통신거리를 극대화하였다.
ipTIME Extender-N300T의 내장된 LAN포트와 유선공유기를 연결하면 Extender-N300T를 AP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여 Mesh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망 전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Extender-N300T에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유선 Lite Mesh 버전으로 유선으로 상단 컨트롤러와 연결될 수 있다.
또한 ipTIME Extender-N300T는 별도의 전원 어댑터 없이 콘센트나 멀티탭에 바로 꽂아 사용하는 월마운트(wall mount) 제품으로 설치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며, WPS버튼 및 모바일 설치 어플리케이션(ipTIME Extender APP)을 지원하여 초보자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다.
이에프엠네트웍스는 “ipTIME Extender-N300T는 전작인 Extender-N300의 MTK사 SoC가 리얼텍사의 최신 SoC로 변경된 제품으로 호환성과 안정성을 높인 제품이다. 가성비 좋은 보급형 와이파이 확장기를 찾으시는 고객들의 요구를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