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코엡손(이하 엡손, www.epson.co.kr)이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Sound by Bose’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프로젝터 시리즈를 공동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엡손이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보스(BOS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사진 왼쪽부터 엡손 비주얼 프로덕트 사업부 COO 타카소 토모오, 보스 오디오 테크놀로지 사업부 대표 닉 스미스.(사진=엡손 제공)
엡손과 보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첫 번째 ‘Sound by Bose’ 기술 탑재 프로젝터 시리즈의 제품 라인업을 확정했으며, 오는 9월 미국과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후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엡손은 이를 시작으로 보스와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며, 해당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프로젝터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운드와 영상의 완벽한 융합 목표…몰입형 시청 경험 제공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영상뿐 아니라 음향에서도 고품질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Sound by Bose’ 기술이 적용된 프로젝터는 다양한 콘텐츠와 시청 환경에 최적화된 고음질 사운드를 제공함으로써 기존 프로젝터와 차별화된 몰입형 시청 경험을 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엡손은 자사의 콤팩트하고 정밀한 프로젝션 기술과 보스의 업계 선도적인 오디오 기술이 결합되면서, 하나의 제품 안에서 시각과 청각을 모두 아우르는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엡손 비주얼 프로덕트 사업부 COO 타카소 토모오(Takaso Tomoo)는 “이번 파트너십은 소리와 영상의 완벽한 융합이라는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기준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엡손은 앞으로도 보스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고객과 사회에 보다 풍요롭고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보스 오디오 테크놀로지 사업부 대표이자 최고 전략 책임자인 닉 스미스(Nick Smith)도 “이번 협업을 통해 사람들이 콘텐츠와 더욱 깊이 연결되고, 홈 엔터테인먼트를 한 차원 끌어올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일본 인디 게임사 얼라이언스 아츠, ‘위대한 악녀: 릴리의 전략’ 스팀 출시
· 에이서, AMD 라데온 RX 9000 시리즈 탑재한 신형 그래픽카드 4종 국내 출시
· 폭염 속 오싹한 선택, 공포게임으로 더위 탈출하기
· 집캉스족 위한 고성능 그래픽카드 특가…조텍, RTX 5090·5080 할인 판매
· 고단백·저당 간편식 인기…식품업계, 여름철 소비자 공략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