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시스템 사업부 지사장: 잭 황, 이하 에이수스)는 고성능 AI 기능과 긴 배터리 수명을 결합한 초슬림형 노트북 ‘비보북(Vivobook) S16’ 및 ‘비보북(Vivobook) S14’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 비보북 S16 및 S14
이번에 공개된 비보북 S16 및 S14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AI 플랫폼인 코파일럿+(Copilot+)을 탑재한 PC로, 초경량·초슬림 디자인과 함께 최신 AI 기술이 집약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비보북 S16에는 최대 50 TOPS 성능의 NPU를 탑재한 AMD 라이젠 AI 7 350 프로세서가 적용돼 고급 AI 기능을 바탕으로 업무, 학습,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작업에서 우수한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AI 기반의 디지털 콘텐츠 관리 도구인 ‘스토리 큐브(StoryCube)’가 탑재되어 사진과 영상을 자동으로 정리·분류할 수 있으며, AI 카메라 및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통해 원격 회의나 온라인 수업 시에도 뛰어난 화상 품질과 선명한 음성을 유지한다.
에이수스 비보북 S16 매트 그레이
OLED 디스플레이와 고속 충전으로 휴대성과 시각 경험 강화
비보북 S16 및 S14는 각각 16인치, 14인치 크기의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16:10 화면 비율과 WUXGA 해상도로 생생하고 선명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로우 블루라이트 기술도 적용돼 장시간 작업에도 눈의 피로를 줄여준다. 외관 디자인 측면에서도 견고한 메탈 바디와 CNC 각인 로고가 적용되어 고급스럽고 모던한 감각을 강조했다.
휴대성과 배터리 수명 또한 대폭 강화됐다. 두 제품 모두 최대 70W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23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49분 만에 배터리의 60%를 충전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술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에이수스 비보북 S16 매트 그레이
입출력 포트·보안 기능·오디오 성능까지 전방위 강화
다양한 연결성과 오디오 기능도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이다. 비보북 S 시리즈는 USB 3.2 Gen 1 Type-C® 포트 2개, USB 3.2 Gen 1 Type-A 포트 2개, HDMI 2.1® 포트 1개, 3.5mm 오디오 콤보 잭 등을 탑재해 다양한 기기와의 호환성을 제공하며, Wi-Fi 6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도 구현했다.
오디오 측면에서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기술이 적용돼 보다 생생한 사운드와 몰입감 있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한다.
보안 기능도 강화됐다. FHD IR 카메라를 통해 Windows Hello 기반의 얼굴 인식 로그인 기능을 지원하며, 민감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플루톤(Microsoft Pluton) 보안 칩을 탑재했다. 또한, 물리적 프라이버시 셔터를 제공해 카메라 사용 시 불필요한 정보 유출을 방지한다.
에이수스는 비보북 S16 및 S14의 공식 출시를 기념해 ‘이상형 그 이상, 비보북 S’를 슬로건으로 한 제품 영상을 금일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비보북 S16 공식 제품 페이지 및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매트 그레이 단일 색상으로 출시되며, 에이수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뿐 아니라 네이버,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주요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공식 소비자 가격은 1,199,000원부터 시작된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일본 인디 게임사 얼라이언스 아츠, ‘위대한 악녀: 릴리의 전략’ 스팀 출시
· 에이서, AMD 라데온 RX 9000 시리즈 탑재한 신형 그래픽카드 4종 국내 출시
· 폭염 속 오싹한 선택, 공포게임으로 더위 탈출하기
· 집캉스족 위한 고성능 그래픽카드 특가…조텍, RTX 5090·5080 할인 판매
· 고단백·저당 간편식 인기…식품업계, 여름철 소비자 공략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