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공유기 전문 브랜드 ipTIME(아이피타임)의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USB Type-C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HDMI, LAN, PD 충전 등 다양한 확장 포트를 갖춘 6 in 1 멀티 USB 허브 ‘ipTIME UC306HDMI-1G’를 새롭게 출시했다.
ipTIME UC306HDMI-1G
이 제품은 HDMI 포트, LAN 포트, PD 포트, USB-C 포트 1개, USB-A 포트(USB 3.0) 2개 등 총 6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하나의 USB-C 포트만으로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한 고성능 확장 솔루션을 제공한다.
4K HDMI 출력·기가비트 유선랜·USB 3.0 확장까지 지원
ipTIME UC306HDMI-1G의 HDMI 포트는 4K × 2K 60Hz의 고해상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노트북,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화면을 외부 디스플레이로 출력할 수 있으며, 고화질 영상과 프레젠테이션 등에 활용이 가능하다.
ipTIME UC306HDMI-1G
기가비트 LAN 포트는 10/100/1000M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한다. 최신형 노트북이나 태블릿 등에서 랜 포트가 제거되는 추세에 맞춰, 안정적이고 빠른 유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3개의 USB 3.0 포트(USB-C 1개, USB-A 2개)는 저장장치, 키보드, 마우스 등 다양한 USB 주변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며, 최대 5Gbps의 전송 속도를 지원해 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다.
ipTIME UC306HDMI-1G
최대 100W 전력 공급 지원…노트북 충전과 확장 기능 동시 제공
제품에 탑재된 PD(Power Delivery) 포트는 최대 100W(5V~20V, 5A)의 전력 공급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PD 충전 어댑터를 허브에 연결하면, 허브를 통해 노트북 등 연결된 디바이스에 충전을 제공하면서도 동시에 영상 출력, 유선랜 연결, USB 포트 확장 등의 기능을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통합 확장성과 전력 공급 기능은 특히 USB-C 포트 수가 제한된 노트북 사용자에게 유용하다.
ipTIME UC306HDMI-1G
윈도우·맥·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OS 호환…휴대성도 강조
ipTIME UC306HDMI-1G는 Windows, Linux, macOS, iOS, Android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노트북, 스마트폰, 갤럭시 탭, 맥북 등 USB-C 포트를 탑재한 대부분의 기기와 호환되며, 플랫폼 제약 없이 활용할 수 있다.
ipTIME UC306HDMI-1G
제품 외관은 심플하고 견고한 메탈 프레임 케이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기는 12.4cm x 2.9cm x 1.6cm, 무게는 44g에 불과해 휴대성이 뛰어나다. 출장, 회의, 외부 활동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췄다.
ipTIME UC306HDMI-1G는 인터넷 마켓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pTIME 공식 홈페이지(https://iptime.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엑스리얼, 맞춤형 공간컴퓨팅 칩 탑재한 AR 글래스 ‘원 프로’ 예약판매 개시
· 조텍코리아, OLED 핸드헬드 PC 증정 여름 래플 이벤트 진행
· 폭염 속 오싹한 선택, 공포게임으로 더위 탈출하기
· 롱샴 ‘르 플로네’, 절제된 파리지엔 감성 담아 새롭게 선보여
· 푸라닭 치킨, 10주년 맞아 ‘배달의민족’ 전 메뉴 5,500원 할인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