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를 생산·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백경훈, 이하 제주개발공사)는 변화하는 소비자 수요에 발맞춰 1L 용량의 제주삼다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주삼다수 1L
이번 1L 제품 출시는 ‘1인 가구’의 증가와 다양한 소비 환경에서의 ‘적당한 용량’에 대한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제주개발공사는 이를 통해 소비자 생활에 보다 밀접하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제주삼다수 1L는 기존 삼다수의 사각병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슬림형 디자인을 적용해 손에 쥐기 쉬운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휴대성과 사용성을 동시에 높였다는 설명이다. 또한 일반적인 6개입(2x3) 묶음이 아닌, 9개입(3x3) 형태로 패키지를 구성해 차별화를 꾀했다. 이는 1인 가구가 약 일주일간 음용 및 요리에 넉넉히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구성이다.
이번 제품은 친환경 트렌드에 맞춰 무라벨 제품으로만 출시된다. 라벨 제거 과정을 생략함으로써 분리배출 편의성과 환경적 책임을 동시에 고려한 선택으로 풀이된다.
제품 출시에 앞서 제주개발공사는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으며, 이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58.5%가 1L 생수 구매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 이들은 주로 캠핑, 낚시 등 외부 활동 시 1L 생수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1L 용량의 장점으로는 휴대의 편리성과 공간 활용의 용이성이 주로 언급됐다.
제주개발공사는 해당 조사 결과를 제품 개발에 적극 반영했다며, ‘적당한 용량’과 ‘높은 휴대성’을 동시에 갖춘 제주삼다수 1L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제주삼다수 1L 제품은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앱을 포함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과 전국 주요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주개발공사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판매처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1L 제품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백경훈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제주삼다수 1L 제품 출시는 생수 시장과 소비자 환경 변화에 발맞춘 전략”이라며 “앞으로도 시장 분석과 소비자 니즈에 기반한 시장 대응 전략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주삼다수 제품군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엑스리얼, 맞춤형 공간컴퓨팅 칩 탑재한 AR 글래스 ‘원 프로’ 예약판매 개시
· 조텍코리아, OLED 핸드헬드 PC 증정 여름 래플 이벤트 진행
· 폭염 속 오싹한 선택, 공포게임으로 더위 탈출하기
· 롱샴 ‘르 플로네’, 절제된 파리지엔 감성 담아 새롭게 선보여
· 푸라닭 치킨, 10주년 맞아 ‘배달의민족’ 전 메뉴 5,500원 할인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