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ipTIME) 유무선공유기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AC1200급 와이파이 확장기 ipTIME Extender-A6T를 출시했다.
ipTIME Extender-A6T는 리얼텍사의 CPU(RTL8197F, 1GHz)와 64MB DRAM, 100Mbps 속도를 지원하는 1개의 LAN포트로 구성된 와이파이 확장기로, 무선 신호가 약한 위치에 설치하여 간편하게 무선 영역을 확장하고, 기존 무선 네트워크의 신호 강도를 개선하여 와이파이 데드 존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ipTIME Extender-A6T는 802.11ac 표준 방식의 채택으로 5GHz대역에서 867Mbps(2Tx-2Rx), 2.4GHz대역에서 300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제공하며, MU-MIMO 통신기술과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또한 ipTIME Extender-A6T의 내장된 LAN포트와 유선공유기를 연결하면 Extender-A6T를 AP모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을 지원하는 공유기와 함께 사용하여 Mesh 네트워크를 구축하면 망 전체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Extender-A6T에 내장된 이지 메시(Easy Mesh)기술은 Lite Mesh 버전으로 유선 또는 무선으로 상단 컨트롤러와 연결될 수 있으며 하단에 연결되는 에이전트와는 유선 연결만 가능하다. 추가로 Extender-A6T는 리얼텍 공유기 전용 메시 네트워크 기술인 Easy Mesh RT도 지원한다. 이때 Extender-A6T는 Full Mesh Agent로 동작하여 상단 RT컨트롤러는 물론 하단에 연결되는 RT에이전트와도 유선 및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에프엠네트웍스는 “ipTIME Extender-A6T는 기존 제품인 Extender-A6와 동일한 칩셋이 적용된 동급 제품이나, 전면 블랙 패널 디자인을 변경하여 업그레이드된 ipTIME의 디자인 감각을 보여주는 제품이다”라고 밝혔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