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원소프트(대표 한동하)는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 IP를 활용한 TPS(3인칭 슈팅) 액션게임 ‘케로로 건슈팅’을 오는 18일 정식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출시 버전은 2024년 12월 동남아 지역에서의 서비스 경험과 이용자 피드백을 토대로 진행된 대규모 리마스터 작업 결과물이다.
라이원소프트는 이번 리마스터를 통해 그래픽과 게임성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켰다. 특히 전투 조작이 대폭 개선돼 이전보다 훨씬 직관적이고 쉬운 조작이 가능해졌으며, 초보자도 쉽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저격총과 박격포의 조작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고, 캐릭터별 전용 무기 효과와 무기별 사거리 정보가 추가돼 보다 전략적인 전투 환경이 마련됐다.
싱글 플레이 모드가 새롭게 추가돼 이용자가 혼자서도 부담 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됐으며, 성장 시스템과 아이템 구조, BM(비즈니스 모델) 구조가 효율적이고 직관적으로 재설계돼 게임 몰입도가 강화됐다.
기존에 1인 전용이었던 낚시 콘텐츠는 최대 8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형태로 확장돼 이용자 간 소통과 교류가 가능해졌다. 이외에도 ‘케로로 건슈팅’은 귀엽고 개성 있는 캐릭터, 다양한 스킬과 무기 조합을 활용한 전략적 플레이, 원작 감성을 살린 콘텐츠를 특징으로 한다.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스토리와 연출, 커뮤니티 기반 시스템이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개인전, 팀 데스매치, 임무, 친선전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해 모드별로 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현재 ‘케로로 건슈팅’ 사전예약은 네이버 공식 라운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진행 중이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 ‘비밀 전술 상자 암호’ 10개, ‘생일 의상 스킨’, 2만 골드 등 인게임 보상이 지급된다.
또한 사전예약 페이지를 SNS에 공유하거나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쿠폰, 다이아, ‘케로로 쿠션’, ‘케로로 가방고리 봉제인형’, ‘케로로 마우스패드’, ‘케로로 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정식 출시에 앞서 리마스터 작업으로 완성도를 높인 ‘케로로 건슈팅’이 원작 팬층과 신규 이용자 모두에게 어떤 반응을 얻을지 주목된다.
박현수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쿠팡, HP VICTUS 15 게이밍 노트북 999,000원 한정 판매
· 한미마이크로닉스, ‘이터널 리턴’ 2주년 기념 한정판 콜라보 PC 전량 완판
· 엑스리얼, 맞춤형 공간컴퓨팅 칩 탑재한 AR 글래스 ‘원 프로’ 예약판매 개시
· 조텍코리아, OLED 핸드헬드 PC 증정 여름 래플 이벤트 진행
· 푸라닭 치킨, 10주년 맞아 ‘배달의민족’ 전 메뉴 5,500원 할인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