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업체 서린씨앤아이(대표 전덕규, www.seorincni.co.kr)가 글로벌 PC 케이스 브랜드 리안리(LIAN LI)의 신제품 ‘O11D MINI V2’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O11D MINI의 개선 모델로, 내부 설계를 최적화해 호환성과 쿨링 성능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O11D MINI V2는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미세하게 돌출된 측면 패널과 오프셋 브래킷 설계를 통해 케이스 폭을 유지하면서도 45.38리터의 내부 용량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최대 200mm 길이의 풀사이즈 ATX 파워서플라이와 ATX, microATX, Mini-ITX 메인보드를 모두 지원하며, 파워서플라이 장착부의 측면 메쉬 영역 확장으로 발열 제어 효율도 한층 강화됐다.
쿨링 성능 역시 대폭 개선됐다. 상단에는 최대 360mm, 측면에는 최대 240mm 라디에이터 장착이 가능하며, 하단에는 최대 120mm 3개, 측면 120mm 2개, 상단 120mm 3개 또는 140mm 2개까지 쿨링팬을 지원한다. 또한 상단 라디에이터 두께에 따라 메인보드 위치를 조절할 수 있는 이동식 스탠드오프와, 탈착식 에어플로우 커버를 적용해 공기 압력 손실을 최소화했다.
특히 O11D MINI V2 FLOW 모델은 하단 3개와 측면 2개의 리버스 블레이드 팬, 총 5개의 기본 팬이 탑재되어 있으며, PPLP Lab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Level-A 평가를 받아 우수한 냉각 성능을 공식 입증했다. 또한 리안리가 새롭게 설계한 10도 기울어진 하단 팬 트레이가 적용돼 공기 흐름을 효과적으로 유도하고 GPU 냉각 성능을 한층 높였다. 그래픽카드는 최대 400mm 길이까지 수직·수평 설치가 모두 가능하며, 전용 처짐 방지 브래킷도 기본 제공된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O11D MINI V2는 전면과 측면 모두 4mm 두께의 강화유리를 적용해 내부 하드웨어를 개방감 있게 드러낼 수 있으며, 측면에는 메쉬 패널이 더해져 공기 흐름을 원활히 했다. I/O 모듈은 케이스 상단이나 하단 중 원하는 위치에 장착할 수 있고, 먼지 필터가 통합된 전체 브래킷을 분리 가능한 구조로 설계해 시스템 내부 청결 유지와 관리가 편리하다.
서린씨앤아이는 이번 리안리 O11D MINI V2 출시를 통해 고성능 PC를 구성하려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호환성과 냉각 성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DIY PC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구글 ‘픽셀 워치 4’ 공식 발표… 위성 비상통화·수리 친화 설계·배터리 25%↑
· KFC, ‘간식 칰트키’ 프로모션 재개…최대 49% 할인 혜택
· 캘빈클라인, 배우 나나와 함께한 2025 가을 데님 캠페인 공개
· 오멘 16, 인텔 Core Ultra 7-255H·RTX 5070 탑재 신제품 쿠팡 예약판매 개시
· MSI, AMD 라이젠 Z2 익스트림 기반 휴대용 게임기 ‘클로 A8 BZ2EM’ 8월 22일 국내 출시